G마켓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G마켓 활성화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마켓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G마켓 활성화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G마켓 선정배경

2. G마켓 개요 및 연혁
1)기업 개요
2)기업 연혁

3. 오픈마켓 시장 현황
1)‘오픈마켓’에 대하여
2)오픈마켓 성장률 및 시장점유율
3)주요경쟁사 11번가의 위협

4. G마켓 SWOT분석
⓵강점(Strength)
⓶약점(Weakness)
⓷기회(Opportunity)
⓸위협(Threat)

5. G마켓 STP전략 분석
⓵Segmentation
⓶Targeting
⓷Positioning

6. G마켓 4C분석
⓵Consumer Value
⓶Cost
⓷Convenience
⓸Communication

7. G마켓 활성화 방안

8. G마켓 사이트 평가점수

[참고자료]
본문내용
⓺브랜드이미지
20대를 위한 혜택이나 각종 이벤트 등을 통해 20대 고객층 사이에서 굉장히 긍정적인 브랜드이미지가 형성되어 있다. 특히 대학생들이 가장 하고 싶어하는 대외활동 중 하나인 ‘G마켓 해외봉사단’은 브랜드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여겨진다. 최근 TV광고에 부쩍 오픈마켓 광고가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만큼 오픈마켓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마케팅비용이 증가한 것이라 볼 수 있는데, 오픈마켓의 브랜드이미지는 고객신뢰를 기반으로 이루어진다는 걸 다시 한번 상기하면서 직접적인 마케팅보다는 사회공헌과 같이 PR을 통해 이미지향상을 모색하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⓻사회공헌
순위조작과 같이 부정적인 이슈도 있었지만, 그동안 꾸준히 진행한 후원쇼핑과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그리고 전통시장과 상생하기 위한 활동들이 사회공헌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기여했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G마켓 3년 연속 브랜드파워(K-BPI) 1위, 아시아경제, 2013년 3월 5일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30508540052405&nvr=Y

판 커진 오픈마켓…올해 12조원 넘는다, 지디넷코리아, 2012년 6월 12일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612193547&type=det


G마켓-옥션 “겸허한 자세로 고객 최우선 기업 되겠다, 경제투데이, 2011년 7월 5일
http://www.eto.co.kr/news/view.asp?Code=20110705114616340


힘잃던 'G마켓+옥션' 매출급증의 비밀은, 중앙일보, 2013 4월 23일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1310241&ctg=1106


G마켓, 고객이 상품 구입하면 저절로 일정액 기부, 한국경제, 2012년 10월 8일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00845841


4대 오픈마켓 소비자 피해 크게 증가, 아이티투데이, 2013년 4월 27일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74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옥션의 성공 경영전략 마케팅
  • 옥션의 성공 경영 마케팅1. 오픈마켓의 정의2. 오픈마켓의 현황3. 오픈마켓의 특징4. 옥션의 기업연혁5. Online Marketplace6. Business model7. 온라인 쇼핑환경 분석8. 옥션의 성공요인 분석9. 옥션의 자사 분석10. 옥션의 CRM 마케팅 전략11. 옥션의 SWOT 분석12. 옥션의 마케팅 믹스 분석13. 옥션의 경쟁사 분석14. G마켓의 강세15. 옥션의 문제점 및 향후 전략CONTENTS1. 오픈마켓의 정의- e- 마켓플레이스 개념의 C2C 서비스판.구매자 제한없이 자유로운 시장 공

  • G마켓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4P와 G마켓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및 G마켓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 마케팅전략SWOT,4P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목차-1. G마켓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G마켓 핵심역량3. G마켓 성공요인4. G마켓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G마켓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G마켓의 다양한 마케팅(1) 처음마케팅(2) 광고마케팅(3) 이벤트 제휴 마케팅(4) 안심마케팅7. G마켓의 문제점8. 향후 마케팅 전략제언9. 결론 및 나의의견1. G마켓 기업소개(1) 기업개요G마켓은 인터파

  • 지마켓, G마켓 마케팅전략
  • G마켓서비스마케팅목 차선전 동기 전자 상거래 시장의 구성G마켓 소개 내부분석 (기업 성과)7P고객 만족 분석경쟁사 분석 (옥션)시장, 환경 분석SWOTSTP마케팅 전략문제점 및 보완점선정 동기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급속하게 증가2004 2005 2006전자상거래규모 8.2 10.4 95.9전자상거래규모 온라인 쇼핑시장의 주요업체들 1위 다툼 치열부동의 1위 옥션을 G마켓이 빠르게 추격 중전자 상거래 시장의 구성전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기업으로서 사회적 입지 구축★ 영상통화 시장선도자로서의 이미지★ “2등 브랜드”의 이미지OpportunitiesThreats★ 동일 주파수 사용에 따른 공정 경쟁★ 데이터 중심의 HSDPA 활성화시 새로운 수익원 확보★ KT 재판매를 통한 대규모 마케팅 전략 구사 가능★ HSPDA에 대한 역량 집중에 따른 리스크 증대★ 3.5G 휴대폰 시장의 오픈마켓 전환으로휴대폰 유통의 지배력 약화★ Wibro의 HSPDA시장 잠식 가능성  KTF - SHOWStrengthWeakness★ 1등 브랜드“의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전략․경기침체에 따른 경매시장 활성화․인터넷 경매의 높은 인기 / 인터넷에 적합한 모델고객중심적 광고전략커뮤너티의 확대품목과 거래량의 확대위협․M&A가 아닌 연대 방식 의 경쟁업체의 도전․해킹의 발달공격적인 M&A세계화 및 세분화안정적인 거래를 위한 프로그램의 도입 / 확대(3) SWOT 분석1. 강 점 (Strength)1) 최초로 진출eBay는 다른 기업들보다 먼저 경매분야에 진출했고, 많은 회원들을 확보했으며, 쇼핑사이트로서의 제품의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