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G마켓 활성화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G마켓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G마켓 활성화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G마켓 선정배경
2. G마켓 개요 및 연혁
1)기업 개요
2)기업 연혁
3. 오픈마켓 시장 현황
1)‘오픈마켓’에 대하여
2)오픈마켓 성장률 및 시장점유율
3)주요경쟁사 11번가의 위협
4. G마켓 SWOT분석
⓵강점(Strength)
⓶약점(Weakness)
⓷기회(Opportunity)
⓸위협(Threat)
5. G마켓 STP전략 분석
⓵Segmentation
⓶Targeting
⓷Positioning
6. G마켓 4C분석
⓵Consumer Value
⓶Cost
⓷Convenience
⓸Communication
7. G마켓 활성화 방안
8. G마켓 사이트 평가점수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⓺브랜드이미지
20대를 위한 혜택이나 각종 이벤트 등을 통해 20대 고객층 사이에서 굉장히 긍정적인 브랜드이미지가 형성되어 있다. 특히 대학생들이 가장 하고 싶어하는 대외활동 중 하나인 ‘G마켓 해외봉사단’은 브랜드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여겨진다. 최근 TV광고에 부쩍 오픈마켓 광고가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만큼 오픈마켓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마케팅비용이 증가한 것이라 볼 수 있는데, 오픈마켓의 브랜드이미지는 고객신뢰를 기반으로 이루어진다는 걸 다시 한번 상기하면서 직접적인 마케팅보다는 사회공헌과 같이 PR을 통해 이미지향상을 모색하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⓻사회공헌
순위조작과 같이 부정적인 이슈도 있었지만, 그동안 꾸준히 진행한 후원쇼핑과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그리고 전통시장과 상생하기 위한 활동들이 사회공헌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기여했다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G마켓 3년 연속 브랜드파워(K-BPI) 1위, 아시아경제, 2013년 3월 5일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30508540052405&nvr=Y
판 커진 오픈마켓…올해 12조원 넘는다, 지디넷코리아, 2012년 6월 12일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612193547&type=det
G마켓-옥션 “겸허한 자세로 고객 최우선 기업 되겠다, 경제투데이, 2011년 7월 5일
http://www.eto.co.kr/news/view.asp?Code=20110705114616340
힘잃던 'G마켓+옥션' 매출급증의 비밀은, 중앙일보, 2013 4월 23일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1310241&ctg=1106
G마켓, 고객이 상품 구입하면 저절로 일정액 기부, 한국경제, 2012년 10월 8일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00845841
4대 오픈마켓 소비자 피해 크게 증가, 아이티투데이, 2013년 4월 27일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74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