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관] 월마트의 세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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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Executive Summary

II. Problem Statement

III. Alternatives

IV. Evaluation of Alternatives

V. Recommendation

VI. Exhibits
본문내용
I. Executive Summary
1962년 미국 로저스에 샘월튼에 의해 월마트 매장 최초로 설립
1970년 월마트의 물류센터 최초로 오픈
1983년 3월에 회원제 창고 클럽인 Sam’s Club출점
1988년 월마트 수퍼센터 출점
1991년 멕시코, 1995년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매장 오픈
1997년 미국 최대 최고의 할인점이 됨-1,920개 디스카운트스토어,443개 샘스클럽, 441개 슈퍼센터
1998년 최초로 1억달러의 매출 달성 초과 - 전체 1억5백만 달러의 매장 이익 달성
2001년 포춘지 선정 ‘미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중 3위
II. Problem Statement
☞ 성장률의 감소와 주가 상승의 멈춤
1996년 월마트의 연간판매의 성장은 11%였고, 자사내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은 지난 3년에 걸쳐 200정도까지 이른 Supercenter에서만 이루어짐. (표참조) 하지만 종합11%의 성장률은 투자자에게는 실망스러운 것이었음. 그동안 최대로 주당 28$까지 오른 적이 있었는데 1993년 이래로 는 20$에 배회하고 있었기 때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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