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메디슨실패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edison 개요
2. Medison의 고속성장
(1) 성장과정
(2) SWOT / 4P
(3) 성장의 원동력
3. Medison의 추락
(1) 쇠퇴기
(2) 쇠퇴원인
4. Medison이 벤처기업에게 주는 교훈
5. 토론
- 본문내용
-
■ Medison 4P 전략
Product
SA4800(1992년 출시)
- 선진국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적 제품
- 업계에서 신선한 기술로 평가 받은 Doppler
(혈류의 방향과 속도를 감지하는 장치)등의 기능 추가하, 화상의 선명도를 대폭 향상
SONOACE GYN-CENTER(1993년 출시)
- 디자인에 신경쓰기 시작한 첫 번째 제품
- 산부인과 용 제품에서 차별화 된 제품으로 평가 받음
Place
Low-end 전략, 도심지보다 중소도시, 벽지 등 거점확보
터키, 홍콩, 파키스탄, 멕시코, 인도등 개발도상국의 중저
가형 시장에 진출 시도
후에 인터넷 판매 도입
Promotion
제품 제의 전 품질확인 유도 전략
- 영향력 있는 최종 소비자인 저명한 의사에게
적극적으로 샘플 제품을 공급, 상표 인지도 확산 의미
- 각종 전시회에 참가 실제 테스트해 보임.
의료 잡지 발간
1993년부터 연 1억여 원의 예산을 들여 제품명과 같은 ‘SONOACE Inter-national’이라는 계간 전문 잡지를 제작하여 해외 의사들에게 무료로 제공
Intraventure
조직구조 시장 거래
전통적인 사업부제 조직과의 차이점
기대 효과
- 시장의 룰을 조직 내부에 도입함으로써, 거래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증대, 시너지의 극대화 추구
자료평가
- 학교과제 때문에 참고했는데 나쁘진 않네요
- 46348***
(2018.11.26 20:11:02)
- 괜찮네요
- bigbe***
(2007.04.02 19:25: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