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캐논의 핵심역량경영,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7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에 관한 리포트 입니다.
Canon의 핵심역량경영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목차
-
1. 살펴볼 주제
2.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의 의미
3. 핵심역량의 특징과 파악
4. 사례소개
4-1 사례 1: Canon의 핵심역량경영
◎ 캐논의 핵심역량
◎ 캐논의 조직활동
◎ 캐논의 성공요인
4-2 사례 2: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메디슨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 메디슨의 경영기법
◎ 메디슨의 실패원인
◎ 메디슨이 취해야할 전략적 대안
5. 결론 및 요약
- 본문내용
-
◎ 캐논의 핵심역량
정밀과학기술
⊙ 현미경제작에서 얻은 광학기술 사용-> 카메라제조사업 진출
⊙ 복사기제조 위한 R&D조직설립-> Xerox의 특허권 침해하지않는 NP시스템 복사기 개발
⊙ 결과-> 500개의 특허보유, 기술적우위 차지
정밀기계기술
⊙ 관련사업에 응용-> 복사기의 드럼, 레이저프린터의 프린터엔진개발
첨단전자기술
⊙ 전자기술에 R&D투자-> 1970 레이저빔 기술개발,
최초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컨트롤하는 복사기 개발
*Canon은 최근 반도체생산설비 제작사업까지 사업영업을 확장하면서 핵심역량을 축적
1) 유동성위기
2000년 4월 미국 NASDAQ 폭락, 기술주의 가격폭락
코스닥 시장의 급격한 위축
2) 주력사업의 위축과 과대한 벤처투자
기술과 신상품 개발을 통한 이윤 창조보다 투자와 주식에 의한
금융 이익에 더 치중
=> 주력사업분야인 초음파진단기 시장은 급격히 위축
3) 외부환경
⊙2000년 의료계의 장기파업->내수시장위축
⊙삼성등 중견업체의기술제휴로 인한 생산으로 중소기업의 인력과
자금력으로는 경쟁력의 한계 =>메디슨의 시장점유율 잠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