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슨 연방의 성장과 몰락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메디슨의 현황
2. 메디슨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1) 경영 자원
(1) 유형 자원
(2) 무형 자원
(3) 인적 자원
2) 핵심 역량
3. 메디슨 연방과 벤처캐피털
4. 메디슨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사례연구> 실패사례에서 얻는 교훈
메디슨 연방의 성장과 몰락
1. 메디슨의 현황
메디슨은 1985년 창업이래 한국 의료시장에서 최첨단 초음파 장비를 최초 개발하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기업들과 경쟁을 하며 의료산업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하지만 자금력의 비유동성이라는 취약점을 그대로 노출시키며 2002년 법정관리에 들어가게 된다. 현재는 다시 시련을 딛고 다시 일어서고는 있으나 예전의 아성에 견줄만하지는 못한 실정이다. 우리는 메디슨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와 지금에 상황으로 이르게 된 이유를 생각해보며 메디슨의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생각해보려한다.
2. 메디슨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1) 경영 자원
(1) 유형 자원
첨단산업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끊임없는 기술개발이 생존의 필수조건이다. 그리하여 1986년 지은 연구소가 첫 번째 유형자원이라 할 수 있다. 초반 메디슨은 금융자산이 별로 없었지만‘한글과 컴퓨터’살리기 운동과 더불어 한컴을 인수하였고, 한컴의 몸값이 오르면서 100배 가까운 시세차익을 얻게 되어 그 주식을 담보로 한 금융자산을 운영하며 유동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