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메디슨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 요
1. 회사 소개----------------------------------------2
2. 회사 연혁----------------------------------------5
3. 자본금 현황--------------------------------------7
4. 메디슨 파트너 현황 및 개별 사업 분야------------------7
5. 기 타-------------------------------------------7
Ⅱ. 메디슨 성장 과정
1. 단계별 성장과정-----------------------------------9
2. 경쟁사 분석--------------------------------------12
3. SWOT 분석--------------------------------------16
4. 4P 분석-----------------------------------------17
5. 성장 원동력--------------------------------------20
Ⅲ. 메디슨 추락 과정
1. 쇠퇴기------------------------------------------21
2. 쇠퇴 원인----------------------------------------21
Ⅳ. 벤처기업에게 주는 교훈------------------------------23
Ⅴ. 토 론--------------------------------------------23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메디슨은 1985년 초음파 진단기 전문 업체로 출발했다. 창업 10년만인 1995년 12월 주식시장에 상장하여 액면가 5천원짜리 주식이 7만원에 거래됨으로써, 국내 증시시장 최고의 경쟁률과 최고의 신주 상장가격을 기록했다. 1997년 세계 최초로 3차원 초음파 진단기를 출시 했으며, 1998년에는 매출액 1906억원에 순이익 169억원을 달성했다.

브랜드, 영업력 등에서의 열악함을 인식하고 우선 Low-end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하였다. 도심지보다는 중소 도시, 벽지 등에 판매 거점을 확보하였고, 지방의 개인병원 의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하면서 판매하는 방식을 택하였다. 비교적 시장 규모가 상대적으로 적어 경쟁이 덜 한 Low 산 1호기 초음파를 녹십자병원에 납품하는데 성공했으나, 이 제품도 납품 전 한국기계연구소의 검사에서 무려 40가지나 수정보완 지시를 받았고 설치 후에도 10여 가지를 보완하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다.

제품 기술력, 마케팅 시장에서 인정을 받으며 창업 2개월만인 1985년 9월 메디슨은 자체 개발한 초음파 진단기를 국제의료기기전(KIMES)에 처음 출품하였다.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시제품을 완성했지만 의사들로부터 초음파 비슷하긴 하다라는 혹평을 받았다. 그리고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1986년 SA3000이라는 국산 브랜드, 자금 기술, 제품, 영업, 마케팅 역량을 쌓아 나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상세한 부분까지 만족합니다.
  • ac***
    (2011.08.21 11:42:48)
회원 추천자료
  • 기술전략사례들
  • 기술전략 사례들51. 한국 기업의 사례(1) 벤처 기업의 세계 도전에 대한 성공((주)메디슨)세계 도전을 경영 이념으로 하고 개발 단계에서부터 세계 주요 업체와의 가격 및 제품의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선별하여 집중 개발하는 전략과 함께, 초기부터 해외 대리점 체계에 의하여 부품 조달과 애프터서비스를 관장하도록 함.아울러, 홍보를 위하여 관련된 전시회와 학회에 빠짐없이 참여함과 동시에 학회의 후원을 통한 장기적인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

  • [학사][국제경영]전략적 제휴 및 사례 연구- 한솔제지(주), 메디슨(주)
  • ≪차 례≫1. 서론2. 본론1)전략적 제휴의 개념 및 정의2)전략적 제휴의 동기(목적)3)전략적 제휴의 유형(형태)4)전략적 제휴의 이점5)전략적 제휴의 성공 포인트【사례 연구】1. 한솔제지(주)㉠추진배경 ㉡제휴 내용㉢Norske skog & Abitibi Consolidate 연합 ㉣주요 애로사항 및 극복과정 ㉤성과 및 기대효과 ●회사연혁2. 메디슨(주)㉠배경 및 취지㉡진행과정㉢협상과정의 애로사항 및 그 극복 ㉣성과 및 효과 ●회사연혁3. 결론1. 서론최근 국제화

  • [중소기업경영론] 중소기업의 실패사례 -메디슨의 몰락
  • 중소기업의 실패사례-메디슨의 몰락-- 목차 -I. 조사의 의도 목적II. 회사의 소개III. 재무적 상황IV. 의료기기산업의 외부 환경과 대응V. 기업의 내부적 능력VI. 경쟁전략VII. 메디슨의 실패와 분석VIII. 과제 및 해결방안IX. 메디슨의 최근 동향I. 사례분석의 목적지난 1985년 초음파진단기 등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로 설립된 메디슨은 탄탄한 기술력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고속성장 이후 무리한 문어발식 경영과 (메디슨연방) 이를 빚을 얻어 무리

  • [국제경영]전략적 제휴 분석 및 사례- 한솔제지, 메디슨
  • ≪차 례≫1. 서론2. 본론1)전략적 제휴의 개념 및 정의2)전략적 제휴의 동기(목적)3)전략적 제휴의 유형(형태)4)전략적 제휴의 이점5)전략적 제휴의 성공 포인트【사례 연구】1. 한솔제지(주)㉠추진배경 ㉡제휴 내용㉢Norske skog & Abitibi Consolidate 연합 ㉣주요 애로사항 및 극복과정 ㉤성과 및 기대효과 ●회사연혁2. 메디슨(주)㉠배경 및 취지㉡진행과정㉢협상과정의 애로사항 및 그 극복 ㉣성과 및 효과 ●회사연혁3. 결론1. 서론최근 국제화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
  • 전략적 제휴의 목적 (3) 전략적 제휴의 유형 2.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Enterprise)(1) 다국적 기업의 정의와 탄생(2) 미국기업의 다국적화(3) 기업 다국적화의 과정(4) 다국적 기업의 규제3. 미국 기업의 특징(1) 경영자와 경영방침(2) 종업원의 의식(3) 미국의 기업의 비즈니스문화 (4) 회사의 매수,합병4. 미국 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1) GM과 도요타의 NUMMI 합작투자 (win-win)(2) GM과 도요타의 차세대 자동차 개발 제휴 (신사업진출)(3) 미국 ATL사의 메디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