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실패사례] 메디슨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 요
1. 회사 소개----------------------------------------2
2. 회사 연혁----------------------------------------5
3. 자본금 현황--------------------------------------7
4. 메디슨 파트너 현황 및 개별 사업 분야------------------7
5. 기 타-------------------------------------------7
Ⅱ. 메디슨 성장 과정
1. 단계별 성장과정-----------------------------------9
2. 경쟁사 분석--------------------------------------12
3. SWOT 분석--------------------------------------16
4. 4P 분석-----------------------------------------17
5. 성장 원동력--------------------------------------20
Ⅲ. 메디슨 추락 과정
1. 쇠퇴기------------------------------------------21
2. 쇠퇴 원인----------------------------------------21
Ⅳ. 벤처기업에게 주는 교훈------------------------------23
Ⅴ. 토 론--------------------------------------------23
- 본문내용
-
1. 회사 소개
메디슨은 1985년 초음파 진단기 전문 업체로 출발했다. 창업 10년만인 1995년 12월 주식시장에 상장하여 액면가 5천원짜리 주식이 7만원에 거래됨으로써, 국내 증시시장 최고의 경쟁률과 최고의 신주 상장가격을 기록했다. 1997년 세계 최초로 3차원 초음파 진단기를 출시 했으며, 1998년에는 매출액 1906억원에 순이익 169억원을 달성했다.
브랜드, 영업력 등에서의 열악함을 인식하고 우선 Low-end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하였다. 도심지보다는 중소 도시, 벽지 등에 판매 거점을 확보하였고, 지방의 개인병원 의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하면서 판매하는 방식을 택하였다. 비교적 시장 규모가 상대적으로 적어 경쟁이 덜 한 Low 산 1호기 초음파를 녹십자병원에 납품하는데 성공했으나, 이 제품도 납품 전 한국기계연구소의 검사에서 무려 40가지나 수정보완 지시를 받았고 설치 후에도 10여 가지를 보완하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다.
제품 기술력, 마케팅 시장에서 인정을 받으며 창업 2개월만인 1985년 9월 메디슨은 자체 개발한 초음파 진단기를 국제의료기기전(KIMES)에 처음 출품하였다.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시제품을 완성했지만 의사들로부터 초음파 비슷하긴 하다라는 혹평을 받았다. 그리고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1986년 SA3000이라는 국산 브랜드, 자금 기술, 제품, 영업, 마케팅 역량을 쌓아 나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