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BoA(보아)의 일본시장진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Profile

II. 서론 – sm Entertainment ‘BoA’ 선정배경

III. 본론
1. 시장 분석

1) 음반산업의 정의
2) 음반산업의 특징
3) 국내 시장분석
4) 일본 시장분석
5) 세계시장분석

2. STP분석
1) Market Segmentation
2) Market Targeting
3) Positioning
3. 4P 분석
1) Place
2) Product
3) Promotion
4) Price


IV. 결론
본문내용
II. 서론 – sm Entertainment ‘BoA’ 선정배경

일본에서의 BoA의 활약은 단순히 한 가수의 활약을 넘어서서 국가 경제에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한·일간의 문화적 차이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BoA의 경제적 가치와 일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sm이 준비한 전략을 분석해 보려고 한다. 또한 삼성경제 연구소와 시사매거진 2580에서 분석한 BoA의 가치를 국제마케팅 관점에서 새로이 분석해 보려고 한다.




음반수익만 1,000억원…삼성경제연구소 "콘서트·CF등 천문학적"

‘BoA의 몸값은 1조원!’
일본 시장에 진출해 데뷔 2년 만에 여성 가수 ‘넘버 3’에 포함된 가수 BoA(17)의 경제적 가치가 무려 ‘1조원에 달한다’는 결론을 내린 프로그램이 방송될 예정이어서 비상한 관심을 모은다.
9일 방송될 MBC TV <시사 매거진 2580>은 ‘BoA의 경제적 가치는 과연 얼마인가’라는 주제아래 다각도로 일본에서의 BoA의 경제적 가치를 평가했다.
<시사매거진 2580>에서 ‘BoA의 경제적 가치’에 대해 취재한 김주태 기자는 삼성 경제연구소, BoA의 일본 소속사인 AVEX, <산케이 신문> 연예 담당 기자, 일본 음악 전문 PD 등에게 자문을 얻어 스타 BoA의 몸값을 추정했다.
참고문헌
1. sm Entertainment BoA 마케팅전략 대외비 및 담당마케터 인터뷰
2. 삼성경제 연구소 –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향 2003.02.11, 고정민,민동원
3. 삼성경제 연구소 – 한국 음반산업 연구 1997.05, 김휴종
4. 삼성경제 연구소 – 엔터테인먼트산업 2001.05, 심상민
5. 한국문화 관광정책 연구원- 한일 문화산업 경쟁력 비교 연구 임상오, 김지룡, 김휴종
6. http://www.clubjc.org/column_staticskm.htm 국내 음반 통계
7. 한국음반산업협회
8. 문화광광부 홈페이지 (www.mct.go.kr)
9. 신성우기자 swshin@fnnews.com [증권] 2003년 05월 15일 파이낸셜 뉴스
10. 윤경철 angel@sportstoday.co.kr 스포츠투데이
11. 홍정민 기자 (jmhong@edaily.co.kr) [속보, 경제, 증권] 2003년 05월 13일 , edaily
12. 방승배기자 bsb@munhwa.co.kr [속보, 정치, 경제] 2003년 04월 24일 문화일보
13. 도쿄(일본)〓양정석 특파원 jsyang@hot.co.kr goodday 스포츠 신문
15. 스포츠서울 황용희기자
16. MBC 시사매거진 2580 ‘BoA’편
17. (재) 여가개발 센터, “레저백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를 통해 본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목 : 국제경영론목차Ⅰ. 서론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 선정배경기존 사례 연구의 문제점Ⅱ. 본론 1. 음반시장의 특성2. SM엔터테인먼트사1) SM엔터테인먼트사의 연혁 및 재무상태2) SM엔터테인먼트사의 조직구조3. 보아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 사례1) 일본시장 진출 시의 전략분석- STP 분석- 4Ps 분석2) 일본시장에서 보아의 성공 요인3) 보아의 경제적 효과4. 보아의 계속적인 성공을 위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와 일본, 중국 진출과정
  • 일본 진출 091. 일본시장분석 - 일본 시장의 특징 - 09① 일본 음반 시장 실태 - 10② 세계적 수준의 J-Pop - 10③ 관련 산업의 발전 - 11④ 다양한 장르 - 11⑤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 - 122. 시장 선택 - 123. 진입 방법 (Joint venturing) - 124. 제품 전략 - 12① 보아 사례 분석

  • [마케팅전략]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아시아시장으로
  • BoA - Marketing Strategy“ 한국시장을 넘어서 아시아시장으로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 분석”과 목 : 마케팅전략담당교수 : 마케팅전략 SM Ent. - BoA marketingPart I. 선정동기와 보아의 현황① 선정 동기 ② 보아의 탄생과 일본진출과정 Part II. 대중음악 시장환경분석① 한국대중음악시장 분석 ② 일본시장분석 ③ 중국시장분석 Part III. 마케팅환경분석① SWOT 분석 ② STP 분석 ③ 4P 분석 Part IV. 핵심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① 일본진출성공

  • [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 국제화 전략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진입을 시도하는 방식③ S.M Entertainment China 설립④ 라이센스 계약을 통한 촉진전략3)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진입방법Ⅳ. 국제화 전략1. 현지화 전략1) 트레이닝 및 언어교육2) 앨범3) 선호도에 맞는 비쥬얼 및 홍보전략4) 현지화 전략 모델 : BOA2. 혼합형 전략1) SNS을 이용한 홍보전략2) 프

  • ‘보아’, 문화 산업적으로 분석하기
  • 일본)특 기 : 힙합댄스, 일본어와 영어회화(2) SM의 훈련 과정 및 전략 보아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설립하여 음반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스타 매니지먼트와 마케팅을 주로 하는 기업이다. 1998년부터 아시아시장에 H.O.T., S.E.S.등 소속가수 들을 진출 시켜, 중국에서는 한류열풍을 이끌었으며 2001년 일본에 진출한 BoA는 일본 최고의 가수 반열에 올라서는 등 지속적인 해외시장 진출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2000년에 엔터테인그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