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아시아시장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I. 선정동기와 보아의 현황
선정 동기
보아의 탄생과 일본진출과정
Part II. 대중음악 시장환경분석
한국대중음악시장 분석
일본시장분석
중국시장분석
Part III. 마케팅환경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Part IV. 핵심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일본진출성공 핵심전략
Part V. 문제점과 향후 마케팅전략
Boa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미국진출전략
중국진출전략
- 본문내용
-
I . 선정동기와 보아의 현황
보아 마케팅의 선정사유
“ 보아, 日 오리콘 싱글차트 1위…외국인으론 21년여 만에 처음 ”
“가수 보아의 16번째 싱글 ‘두 더 모션(Do The Motion)’이 지난달 30일 발매 당일 일본 오리콘 싱글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4월 첫째주 위클리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주간 판매량 6만 7,000장을 기록, 이는 일본인 이외의 여성 아시아인으로서는 사상 4명째 기록이다. ”
이는 2005년 4월달에 신문에 난 보아에 관한 기사이다. 우리는 흔히 한류 스타를 떠올리라면 가장 먼저 ‘욘사마(배용준)’을 떠올린다. 그러나, 배용준에 앞서 이미 일본 시장에서 한국가수로서 일본의 권위 있는 ‘오리콘 챠트’에 1위에 오르며 한류를 먼저 이끈 사람은 바로 ‘보아(BoA)’이다.
배용준이 출연한 드라마가 일본 내에 방영됨으로써 일본의 수많은 중년 여성들을 중심으로 감수성을 불러일으켰다고 하면, 보아는 철저한 전략과 마케팅의 음악으로 일본의 젊은이들의 유행코드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배용준의 일본내에서의 열풍은 마케팅이 아닌 순수한 드라마 속의 이미지를 통한 다소 우연적인 면이 있다고 한다면, 보아의 일본 진출은 철저하게 일본시장, 더 나아가 아시아시장에서의 가수가 되기 위해 수년간의 준비와 적극적인 일본 진출 전략을 계획하고 그에 따라 수행함으로서 이루어낸 결과이다. 바로 이러한 점이 우리가 주목하는 것이다.
배용준이 단지 연기에 충실하여 드라마가 성공함으로서 일본에서 한류스타로 거듭난 것에 비해, 보아라는 가수는 일본 시장을 위해 철저하게 일본대중음악시장과 그 환경을 철저히 분석하고, 그에 가장 합당한 이미지와 전략으로 일본 가요계에 진출하였고,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전략을 펼친 결과, 일본내의 스타로서 우뚝 서게 된 것이다.
‘보아‘라는 하나의 가수가 아닌, 상품의 관점에서 일본대중음악시장이라는 표적시장을 어떻게 분석하고 어떠한 전략으로 ’보아‘라는 하나의 상품이 대히트를 칠 수 있었는가를 마케팅의 관점에서 충분히 다룰 필요가 있어 스타 ’보아‘의 마케팅접근의 측면에서, 그리고 향후의 또 다른 마케팅전략이나 새로운 환경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