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 국제화 전략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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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
1. 회사 소개
2. 경영 이념
1) 경영철학
2) 경영비전

<본 론>
I . SM 엔터테인먼트
글로벌화의 추진동력

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
1. 경제적 환경
2. 법적 환경
3. 문화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III. 해외시장 진입방법
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
1) 일본시장 진입방법
① 일본시장
②『SM Japan』의 설립



2) 중국시장 진입방법
① 중국시장
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진입을 시도하는 방식
③ S.M Entertainment China 설립
④ 라이센스 계약을 통한 촉진전략
3)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진입방법


Ⅳ. 국제화 전략
1. 현지화 전략
1) 트레이닝 및 언어교육
2) 앨범
3) 선호도에 맞는 비쥬얼 및 홍보전략
4) 현지화 전략 모델 : BOA
2. 혼합형 전략
1) SNS을 이용한 홍보전략
2) 프로듀싱의 변화
3) 글로벌 오디션
4) 혼합형 전략 모델 : 소녀시대
3. 표준화전략

<결 론>

Ⅰ. 향후전략 및 시사점
본문내용
서 론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
1. 회사 소개
S.M.Entertainment는 음반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Licensing, Publishing, 가수/연기자 Management, Agency, Star Marketing, Internet/Mobile Contents 사업, Academy 사업 등을 영위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지난 2000년 4월에 국내 Entertainment 기업으로는 최초로 KOSDAQ에 등록되었습니다.
S.M.은 가수/연기자를 발굴하는 Casting Team, 발굴된 가수/연기자를 교육/훈련하는 Training Team, Market의 Trend를 분석하여 가수/연기자로서의 Concept, Visual Image등을 만들어내는 Production Director Team, 가수에 맞는 음악을 선택하여 음반이 나오기까지의 녹음 등 음악작업을 총괄하는 A&R Team, 음반이 나온 후에 발매된 음반의 마케팅/
참고문헌
출처 : 소녀시대 일본공식홈페이지(Girls' Generation Japan Official Homepage)
소셜네트워크 유투브 (www.youtube.com)
SM 엔터테인먼트 공식사이트 (www.smtown.com)
경영학 석사 논문 - 신한류의 발생학적 연구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종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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