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보아의 일본진출성공의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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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이유(한류열풍 VS Jumping BOA)
문화마케팅의 중요성 부각
한류 열풍
일본의 음반산업
일본에 진출에 성공한 가수
한류열풍과 보아의 일본 진출의 차이점

보아의 성공전략
SM 엔터테인먼트 소개
SM엔터테인먼트의 전략
SM엔터테인먼트의 기획의 결정판 보아

보아의 SWOT 분석
SWOT분석의 개념
보아의 SWOT분석
일본시장의 마케팅 전략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
음반시장의 현황
음반제작 시스템

롱런하기 위한 방안
아이돌 스타에서 진정한 뮤지션으로 (싱어송 라이터)
메이저 음반사와의 계약
댄스 이외의 장르로 전환
철저한 사생활 관리
본문내용
문화마케팅의 중요성 부각
최근 이미지, 이야기, 감성 등이 중시되는 문화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그래서 이제는 국가, 기업, 지역, 개인의 경쟁력 원천이 물질적, 기술적 힘에서 점차 감성적, 문화적 힘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고객의 문화욕구 강화에 대응하여 기업들도 문화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고객의 소비 패턴이 「품질중심」에서 「품격중심」으로 이행되면서 생산기술 고도화와 공급과잉에 따라 저원가나 고품질로는 차별화가 어려워지고 있다. 기업은 문화욕구를 충족하는 제품ㆍ서비스를 제공하고, 문화를 매개로한 마케팅을 통해 차별화, 고급화하면서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의 상향 평준화로 인해 독특한 문화이미지를 확보하지 못하는 기업은 시장에서 도태할 것이다.
그래서 세계 초일류기업일수록 문화마케팅에서 한 발 앞서 가고 있다. 초일류기업들은 문화적 이미지를 확립하고 이를 마케팅 활동과 연계하고 있는데 문화적 이미지 제고가 기존 브랜드의 가치와 매출, 수익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문화마케팅의 개념
문화마케팅은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하여 「유희하는 고객」(Homo Ludens)을 유혹(lure)하는 다양한 활동을 말한다. 문화는 "사회구성원인 인간에 의해 습득된 무형의 총합체로서 지식,신념, 기술, 도구, 도덕, 법, 관습 및 관련 능력을 포함"한다.
ㆍ문화의 범주: 음악, 미술, 전시, 영화, 문학, 드라마 등
ㆍ문화의 전달방식: 콘텐트(미디어), 이벤트, 축제, 광고, 디자인 등
고객의 행동을 결정짓는 마케팅 요소들 중 문화가 중심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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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농심,신라면,해외진출,중국시장,일본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ONTENTSⅠ. 농심 & 신라면 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신라면 소개Ⅱ. 신라면의 해외진출 1. 해외진출동기2. 국내시장 현황3. 해외 진출현황4.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1) 중국 라면시장 분석(2) 중국 라면시장의 특징(3) 농심의 중국진출 과정(4) 농심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4p)(5) 중국시장 내 경쟁사 분석5. 농심 신라면의 일본시장 진출 (1) 일본 시장 진입 방식 (2) 농심의 일본 유통시장 진출(3) 농심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4P 요약 분석)(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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