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prologue

Ⅱ. SM entertainment 분석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SM의 특징(타 매니지먼트사와의 차이점)

Ⅲ. 보아분석
1. profile
2. 활동경력
3. 탄생과정

Ⅳ.일본진출분석-성공사례
1. 음반시장환경
2. 일본 대중 음악계의 이해
3. 성공적인 일본 활동
4.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4P 전략)

Ⅴ.미국진출분석
1. 미국진출전략 (S-T-P분석을 통한 시장진출)

Ⅵ.보아 성공의 문제점 - 반‘보아’정서

Ⅶ.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미래전략
1. 반 '보아' 정서를 잠재우기 위한 대책
2. 중국진출전략


본문내용

3. SM Entertainment의 특징

첫째,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을 국내 처음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는 것이다.
3년 전부터 운영해 온 홈페이지 󰡐smtown.com󰡑을 통해 120만명의 SM 회원을 확보, 이들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베이스(DB)마케팅을 해왔다. 특히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판당고 코리아󰡑에서 전담해 본격적으로 펼쳐나가게 된다. 판당고 코리아는 일본의 엔터테인먼트사인 요시모토그룹과 통신사 KDDI가 합작 설립한 인터넷 방송인 󰡐판당고 재팬󰡑의 한국법인이다. 모바일사업 쪽도 강하다. SM은 지난해 판당고 코리아에 투자해 디지털부문의 막강한 사업 인프라를 구축했다. 실제로 SM이 출시한 신인 󰡐브라운 아이즈󰡑의 음반은 방송 출연 등에 의하지 않고 온라인 마케팅만으로 60만장에 이르는 판매고를 올렸다.

둘째, 대형 스타를 스스로󰡐창출‘ 하는 것이다
신인 가수를 발굴한 뒤 철저한 트레이닝과 치밀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스타로 키워내는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요계에 이른바 󰡐에쵸티 열풍󰡑을 불러일으킨 5인조 남성그룹 󰡐H.O.T.󰡑를 비롯해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은 3인조 여성그룹 󰡐S.E.S.󰡑, 6인조 남성그룹 󰡐신화󰡑와 듀엣 󰡐플라이 투 더 스카이󰡑등이 모두 이 회사가 󰡐백지에서󰡑 만들어낸 󰡐대박 예술품󰡑들이다. 특히 10대 남성층을 겨냥해 수년 동안 수억원대의 투자 끝에 내놓은 10대 여성 솔로가수 󰡐보아󰡑는 이 회사의 독창적이고 치열한 실험정신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셋째, 연예기업 중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시도해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는 것이다.
SM은 지난해 4월 코스닥 시장에 공식 상장됐다. 그것은 곧 엔터테인먼트기업이 명실공히
참고문헌
※ 참고 자료
sm entertainment-www.smtown.com
스포츠조선(5.4일자)중앙일보(2.4일자, 3.28일자, 4.2일자 등)
boa 팬 사이트 -www.loveboa.co.kr
-www.boa.giveu.net
-www.niceboa2.wo.to
boa 안티 사이트 -http://cafe.daum.net/killerboah
-http://www.dieboa.wo.to/
- http://boass.wo.to/
2001,2002 문화산업백서
신동아 2001년 10월호 한류 비즈니스
한국문화예술 진흥원 2001년 10월호, 2002년 8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를 통해 본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목 : 국제경영론목차Ⅰ. 서론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 선정배경기존 사례 연구의 문제점Ⅱ. 본론 1. 음반시장의 특성2. SM엔터테인먼트사1) SM엔터테인먼트사의 연혁 및 재무상태2) SM엔터테인먼트사의 조직구조3. 보아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 사례1) 일본시장 진출 시의 전략분석- STP 분석- 4Ps 분석2) 일본시장에서 보아의 성공 요인3) 보아의 경제적 효과4. 보아의 계속적인 성공을 위

  • [마케팅] SM의 `보아` 세계진출 마케팅전략
  •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SM의 “보아”목 차Ⅰ. 주제선정이유Ⅱ. 환경분석 ⅰ. 자사분석 ⅱ. 시장분석ⅲ. SWOT분석ⅳ. 경쟁사Ⅲ. STP전략ⅰ. 시장세분화ⅱ. 목표세분화ⅲ. 세분시장내의 선정Ⅳ. 4P전략Ⅴ. 결론Ⅵ. 시사점Ⅰ. 주제선정이유◈ 한류스타의 초석 SM의 보아◈ 음반산업 대국인 일본시장의 공략◈ SM의 체계적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을 알아보기 위함◈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단계적 시장진출 성공기◈ 대중이 원하는 요건을 골고루

  • 보아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만으로 60만장에 이르는 판매고를 올림 2. SM Entertainment 특징2. 대형 스타를 스스로 ‘창출’한다는 점 신인 가수를 발굴한 뒤 철저한 트레이닝과 치밀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스타로 키워내는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 - 10대 남성 층을 겨냥해 수년 동안 수억 원대의 투자 끝에 내놓은 10대 여성 솔로가수 는 이 회사의 독창적이고 치열한 실험정신을 잘 보여주는 사례 3. 연예기업 중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시도해 시장 진입에 성공매니지먼

  • [마케팅]걸어다니는 1인기업 `보아` 마케팅전략
  • 살아 숨쉬는 1인 기업 BoA*0232006 권승주0232008 김민들레0232049 우미선0232074 조남규0232075 조민희개 요1) 기업에대한소개2) 대상품목의 시장현황(산업구조) 및 시장분석- 시장현황- 시장분석- 영업실적(M/S등) - 경쟁업체 - 시장동향 - 고객특성 3)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제품전략1. 어린 여가수+ 보아의 일본진출2. 외국어 구사 능력3. 가창력과 춤- POSITIONING 4) 영업실적 평가- 주요 성공 요인 분석 1.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 리포지셔닝2. 적절한

  • [마케팅전략]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아시아시장으로
  • Boa marketing 마케팅전략 Content 1. Prologue3. 보아 분석 2. SM Entertainment 분석4. 상황 분석5. STP 분석6. 마케팅믹스 (4P’s) 전략7. 결론I. Prologue대기업 시대벤처 시대기존 제조업의 해외 이전컨텐츠 산업의 발전과 소비자들의 소요 ▶ “보아” 라는 초대형 가수 등장가전 / 자동차컴퓨터 / 전자기기정보통신 / 소프트웨어바이오 산업문화 산업차세대 제조업으로의 세대교체II. SM엔터테인먼트 분석 1. SM Entertainment 소개1995년 2월 14일 설립, 현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