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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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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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prologue
Ⅱ. SM entertainment 분석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SM의 특징(타 매니지먼트사와의 차이점)
Ⅲ. 보아분석
1. profile
2. 활동경력
3. 탄생과정
Ⅳ.일본진출분석-성공사례
1. 음반시장환경
2. 일본 대중 음악계의 이해
3. 성공적인 일본 활동
4.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4P 전략)
Ⅴ.미국진출분석
1. 미국진출전략 (S-T-P분석을 통한 시장진출)
Ⅵ.보아 성공의 문제점 - 반‘보아’정서
Ⅶ.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미래전략
1. 반 '보아' 정서를 잠재우기 위한 대책
2. 중국진출전략
- 본문내용
-
3. SM Entertainment의 특징
첫째,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을 국내 처음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는 것이다.
3년 전부터 운영해 온 홈페이지 smtown.com을 통해 120만명의 SM 회원을 확보, 이들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베이스(DB)마케팅을 해왔다. 특히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판당고 코리아에서 전담해 본격적으로 펼쳐나가게 된다. 판당고 코리아는 일본의 엔터테인먼트사인 요시모토그룹과 통신사 KDDI가 합작 설립한 인터넷 방송인 판당고 재팬의 한국법인이다. 모바일사업 쪽도 강하다. SM은 지난해 판당고 코리아에 투자해 디지털부문의 막강한 사업 인프라를 구축했다. 실제로 SM이 출시한 신인 브라운 아이즈의 음반은 방송 출연 등에 의하지 않고 온라인 마케팅만으로 60만장에 이르는 판매고를 올렸다.
둘째, 대형 스타를 스스로창출‘ 하는 것이다
신인 가수를 발굴한 뒤 철저한 트레이닝과 치밀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스타로 키워내는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요계에 이른바 에쵸티 열풍을 불러일으킨 5인조 남성그룹 H.O.T.를 비롯해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은 3인조 여성그룹 S.E.S., 6인조 남성그룹 신화와 듀엣 플라이 투 더 스카이등이 모두 이 회사가 백지에서 만들어낸 대박 예술품들이다. 특히 10대 남성층을 겨냥해 수년 동안 수억원대의 투자 끝에 내놓은 10대 여성 솔로가수 보아는 이 회사의 독창적이고 치열한 실험정신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셋째, 연예기업 중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시도해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는 것이다.
SM은 지난해 4월 코스닥 시장에 공식 상장됐다. 그것은 곧 엔터테인먼트기업이 명실공히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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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자료
sm entertainment-www.smtown.com
스포츠조선(5.4일자)중앙일보(2.4일자, 3.28일자, 4.2일자 등)
boa 팬 사이트 -www.loveboa.co.kr
-www.boa.giveu.net
-www.niceboa2.wo.to
boa 안티 사이트 -http://cafe.daum.net/killerboah
-http://www.dieboa.wo.to/
- http://boass.wo.to/
2001,2002 문화산업백서
신동아 2001년 10월호 한류 비즈니스
한국문화예술 진흥원 2001년 10월호, 2002년 8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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