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기업전략] 온라인도서 예스24(yes24)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제 1 장 현재 선정 기업 요약
1) 시장기회 P.03
2) 활용 전략 P.04
제 2 장 기업개요
1) 기업 현황에 대한 정략적 소개 P.05
제 3 장 기업의 환경 / 전략적 분석 및 제시
1) 산업구조 분석 P.07
2) SWOT P.09
제 4 장 전략 실행안의 제시 P.12
1) 여러 대안 제시 및 대안의 장단점 평가
제 5 장 결론
1) 대안에 대한 보고서 입장 정리 P.15
본문내용
2000년대 초반부터 국내 전자책 시장은 매우 각광받는 산업이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시장이 성장하지 못하였고 계속해서 지지부진한 성적표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인터넷 전자상거래시장은 인터넷 이용자의 꾸준한 증가와 쇼핑몰 이용률의 증가추세로 시장규모가 확대되어 가고 있다. 이중 인터넷으로 도서/음반 및 문화상품의 구매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인터넷서점의 규모도 상승하고 있다.
한국전자출판협회는 올해 국내 전자책 시장 규모는 2011년 (2891억)보다 약 12% 증가한 3250억 으로 2013년에는 시장 규모가 6000억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열풍이 국내 전자책 시장에 날개를 달아준 것으로 판단되며 스마트폰 이용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만큼 전망이 밝다고 생각되어 진다.
미국의 경우는 2007년 아마존닷컴의 전자책 단말기 ‘킨들’이 나온 이래 전자책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아마존에서 지난해 상반기 전자책 판매량이 종이책 판매량을 뛰어넘었을 정도다.
참고문헌
1
http://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2870732&office_id=277&code=053280&page=
2http://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2681140&office_id=018&code=053280&page=2
3
http://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2760172&office_id=015&code=053280&page=3
4
http://mindset.tistory.com/441
5
http://booreokjam.tistory.com/2
6
http://profsong.wordpress.com/2011/07/12/%EC%9D%B8%ED%84%B0%EB%84%B7-%EC%9C%A0%ED%86%B5%EA%B8%B0%EC%97%85-%EB%AC%BC%EB%A5%98%EC%84%BC%ED%84%B0-%EC%9A%B4%EC%98%81%EB%B0%A9%EC%8B%9D-%EB%B9%84%EA%B5%90/
7
http://loveis1998.tistory.com/38
8
http://yoingseon.tistory.com/m/post/view/id/50
9
http://blog.naver.com/zzangkimzz?Redirect=Log&logNo=147037740
10
http://mobizen.pe.kr/1134
11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41610371709604&nvr=Y
12
http://koreancontent.kr/1163
13
http://popsci.hankooki.com/popsci_news/view.php?news1_id=8496&cate=21
14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0908016007
15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ioyou64&logNo=130150449379
16
http://economy.hankooki.com/lpage/entv/201211/e20121122102415118180.htm
17
http://www.k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3129
18
http://www2.readersnews.com/sub_read.html?uid=38449§ion=sc1
19
http://company.yes24.com/PR/news.asp?id=press&mode=view&idx=167&page=1
20
http://company.yes24.com/PR/news.asp?id=press&mode=view&idx=164&page=
21
http://company.yes24.com/PR/news.asp?id=press&mode=view&idx=163&page=1
22
http://company.yes24.com/PR/news.asp?id=press&mode=view&idx=152&page=2
23
http://company.yes24.com/PR/news.asp?id=press&mode=view&idx=147&page=3
24
http://company.yes24.com/PR/news.asp?id=press&mode=view&idx=137&page=4
25
http://company.yes24.com/PR/news.asp?id=press&mode=view&idx=105&page=
2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92744397
27
http://myrhyme.springnote.com/pages/59225?print=1
28
http://mybox.happycampus.com/lee37279/245239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개 요서론Ⅰ. 사업업체 선택 배경Ⅱ. 왜 Yes24를 선택하였는가?Ⅲ. 회사 소개 및 연혁본론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 [경영조직론] on-line 기업 yes24와 off-line 기업 교보문고의 조직구조 비교
  • yes24 조직구조2-2 교보문고 조직구조3 두 회사의 조직구조의 on-line과 off-line에서의 장단점 분석Ⅲ 결론4 기업비교 결과Ⅰ 서론1 온라인 오프라인 기업의 비교목적기업은 오랜 시간동안 계속해서 변화 하고 있고, 많은 혁신을 통해 발달 해 오고 있다.산업화 때에 기술혁신으로 시작해서 F.Taylar의 과학적 관리를 통한 관리혁신이 있었고, 전략혁신, 조직혁신이 있었다.혁신에 따라 기업들도 조직체계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지금은 디지털혁명이라는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서점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 전략을 취하고 있는 알라딘,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yes24, 모닝 365 등이 있으며, 인터파크는은 종합 쇼핑몰적인 형태의 인터넷 서점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최다의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는 서점 업계의 선두기업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은 대형 서점이 온라인 서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서점이다. 최근, 이처럼 여러 형태의 인터넷 서점들이 서로 다른 전략을 구사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시장은 매우 치열한

  • [생산관리] 교보문고&YES24(예스24) 생산관리측면에서 본 사례분석
  • 예스24는 현재 삼성카드 및 LG카드와 직가맹점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대카드 및 KB카드와는 협상을 벌이고 있다.YES24 - 현황높은 회원 증가 추세남,녀 고른 성비 구성 및 구매력이 높은 20때~30대 회원이 대부분을 차지전체 회원중 70% 이상이 구매경험이 있는 충성도 높은 고객Wowbook회원 미 포함(82만명)인터넷서점의 급성장 원인인터넷 확산‘도서정가제 아래에서 할인경쟁’이라는공격적 판촉전략고객정보를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활용. 데이터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경영전략
  • 도서 데이터베이스를 추가로 확대하는 등 고객 서비스도 획기적으로 개선해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더 이상 인터넷 서점만이 아닌 종합 쇼핑몰로써의 예스24가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공을 하고 생존해나갈 수 있는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3. 회사소개YES24의 사명, 비전, 목표-사명 :인터넷 문화포털(Culture Portal)을 지향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기업-비전 : Yes24는 최적의 사업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종업원의 만족도를 높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