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교보문고&YES24(예스24) 생산관리측면에서 본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보문고&YES24
1) 소개
2) 연혁
3) 현황

도서정가제
1) 아마존 BN 과 비교
2) 소개
3) 다른나라와의 비교
4) 도서정가제의 영향

생산관리
1) 생산활동과정 6단계 (아웃소싱,물류)
2) SERVQUAL

비전
1) SWOT 분석
2) 향후 전망

본문내용
• 회 사 명 : 교보문고(주)
• 대표이사 : 권경현 
• 설 립 일 : 1980.12.24
교보문고 설립
• 창립이념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 정신 문화 향상
사회 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 광화문, 강남, 부산, 대구, 대전, 성남, 부천,
영남대점, 인천 총 9개의 OFFLINE 영업점


인터넷서점의 급성장 원인

인터넷 확산
‘도서정가제 아래에서 할인경쟁’이라는공격적 판촉전략
고객정보를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활용.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과다경쟁

YES24(webfox) 설립 당시 우리나라는 BM 관련법이 정비되어있지 않아 많은 온라인서점이 난립
 경쟁가열
시장점유율 2위 와우북이 YES24에 합병
출혈경쟁으로 YES24는 ㈜ 한세실업으로 경영권 이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경영전략
  • 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2. 사례선정 이유3. 회사소개4. 기업현황5. 사업현황6. 회사연혁7. CEO 및 임원진8. 조직구조 및 성과통제9. 조직문화Ⅱ. 본론YES24 도서사업부의 경쟁전략1. 외부환경 분석2. 핵심역량 분석3. 경쟁전략 분석4. 향후방향 및 제언 YES24의 다각화 전략1. 사업현황 분석2. 사업포트폴리오의 관리3. 핵심역량에 기초한 다각화4. 다각화된 사업의 분석5. 향후방향 및 제언Ⅲ. 결론YES24가 나아가야 할 방향1. 연구목적인터넷 서

  •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교보의 향후 전략 도출
  • 측면에서 보았을 때는 인터넷 교보는 실패하였다고 본다. ‘더 좋은 것 보다는 시장에 제일 처음 들어가는 것이 낫다’라는 선도자의 법칙과 ‘시장보다는 고객의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라는 기억의 법칙 두 가지 모두 YES24에 비해서 인터넷교보는 경쟁우위를 가지지 못하였다. 두 가지 법칙 때문에 YES24에 의한 선점효과의 장벽이 만들어졌고 오프라인 교보문고의 브랜드 이미지가 너무 강한 나머지 인터넷 교보만의 확실한 브

  • [전자상거래] 예스24 `Yes24`의 성공사례분석
  • YES24측 예상 2005년 3분기 시장점유율과 홈페이지 방문자점유율. - YES24와 교보문고가 도서사업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규모가 큰 편이지만 지배적인 형태라고는 할 수 없다. 그러므로 경쟁업체 간에는 가격경쟁이 치열하며 기업은 낮은 수익률을 가진다. - 출판업체로부터 도서를 구매하여 판매하는 인터넷 서점의 경우 별도의 제품 생산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제품에 있어서는 다른 경쟁기업과 차별화가 되어있지 않다.기업은 제품차별화에 따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 목 차 -Ⅰ. 연구목표 Ⅱ. 연구개요 Ⅲ. 본론1. 반스앤노블⑴ 기업소개 ⑵ 상황분석(온라인 도입배경) ⑶ off-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⑷ on-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⑸ 아마존의 on-line마케팅 전략 (6) 반스앤노블 vs 아마존 2. 교보문고⑴ 기업소개 (2) off-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on-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4) 교보문고의 방향 ⑸ yes 24의 on-line마케팅 전략 (6) 교보문고 vs yes 24

  • [국제경영] 글로벌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한세실업
  • 본사 해외영업팀(고대 경제01학번)과의 인터뷰>▲ 연도별 매출액 증감도2. Positioning Map 분석3. 4P분석1) Place한세실업은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국,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6개국에 8개 해외현지법인을 두고 있으며, 이곳에서 재품생산과 더불어 검사, 포장 작업까지 이뤄지고 있다. 해외 현지법인을 운영하여 원가 경쟁력 유지하며 기술수준이 높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공장은 요구조건이 까다로운 나이키, 갭, 아메리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