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예스24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소개
(1) 목표
(2) 목적
(3) 확장분야
(4) 전략적 제휴
(5) 합병 등 사업의 장래와 관련된 다양한 전망

2. 시장 상황
(1) 인터넷 서점 시장에 대한 정의
(2) 인터넷 서점의 특성
(3) 인터넷 서점 시장의 동향과 전망
(4) 경쟁 환경
(5) 경쟁사에 대한 설명
(6) 경쟁상품(서비스)
(7) 경쟁사와의 장, 단점 비교

3.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4P's 전략
(3) 6C

4. 인터넷 마케팅전략 방안
(1) 트래픽구축 전략
(2) 개인화 전략
(3) Pricing 전략
(4) 브랜드 전략

5. 추천전략

6. 마케팅 비용과 수익
본문내용
1. 사업 소개(YES24)
(1) 목표
지향 가치는 최적의 사업 환경 구축을 통해 종업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높아진 종업원 만족도를 통해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통해 매출과 수익의 증대를 꾀하는 것이다.

(2) 목적
온라인상에서 문화상품을 원클릭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공간을 구축해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겠다는 것이다. YES24의 출발점은 책을 파는 서점이다. 책이 무엇인가. 모든 문화상품의 원천 아닌가. 책을 보는 사람들이야말로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태세와 욕구가 갖춰진 사람들이다. 그들은 책을 읽는 데 그치지 않고 음반과 DVD를 소비하며 나아가 영화와 공연을 즐긴다. YES24는 바로 그런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려는 것이다.

(3) 확장분야
사업 분야는 첫째, 국내 및 외국 도서 판매 사업이다. 한국 최대의 인터넷서점으로, 국내외 50만 종의 도서와 15만 건 이상의 독자서평과 같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둘째, 멀티미디어 상품 판매 사업으로, DVD 판매와 대여 서비스 등이 여기에 속한다. 셋째, 전자책과 POD(주문 형 출판) 서비스이다. 파일 형태로 볼 수 있는 전자책과 요약본 서비스는 물론, 절판된 도서 복간과 개인 출판이 가능한 POD 서비스도 하고 있다. 넷째, 고객이 직접 도서 및 상품에 대한 리뷰와 글쓰기를 할 수 있는 블로그 서비스, 다섯째, 동영상을 활용해 유명 작가와 인터뷰 등을 할 수 있는 인터넷방송 서비스 등이다.

(4) 전략적 제휴
YES24, On-Off 효율적 체계 완전 구축
국내 최대 인터넷서점 YES24(www.YES24.com)는 물류자동화 시설 도입과 더불어 온라인 쇼핑몰 개편작업, 서비스를 정상화시킴으로써 On-Off line 양방향 모두에서 효율적인 체계를 구축했다. YES24는 이번 개편을 통해 편리한 주문 인터페이스와 온라인 마케팅 툴을 다양화함은 물론, 물류의 자동화를 통한 배송시간을 단축시키고, 출판사와 각종 제휴사를 위한 마케팅 분석관리 기능인 '파트너 페이지'(SCM : Supply Chain Management) 등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YES24 정상우 대표는 “이번 개편을 통해 해외도서 DB를 강화하고, 도서정보와 커뮤니티의 구매 연계성도 보다 긴밀히 했다”며, “YES24의 최대 강점이자 인터넷서점 최고의 미덕인 '빠른 배송'을 위해 자동화 시스템과 재고관리 프로그램 등을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고객이 주문한 도서를 빠른 시간에 배송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관건이라고 굳게 믿고 있는 YES24는 사업초기부터 물류에 초점을 두어 주문증가에 대비한 확장과 효율적 배치 구조, 재고관리 등에 투자와 노하우를 구축해 왔다. 그로 인해 이번 개편에서 창고관리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과 디지털분류시스템(DAS: Digital Assort System) 등 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 기존보다 훨씬 짧은 동선과 집책(集冊) 자동화로 공간효율성과 비용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했다. 보다 빨라진 시스템으로 인해 출고시간이 평균 4-5시간 단축, 아침에 재고 도서를 주문할 경우 다음날 오후면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또 이 회사는 외국도서 DB를 5만종에서 100만종으로 대폭 늘렸다. 미국의 최대 도서 유통사인 인그램社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미국에서 유통되는 모든 도서를 YES24에서 검색하고 구입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회사관계자는 “예전에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웠던 전문서적 등을 국내도서처럼 쉽게 주문할 수 있고 한글로 된 리뷰와 독자서평 작성, 결제와 환불이 편리해 해외도서의 판매가 대중화됨으로써 외국도서 매출이 두 배 이상 신장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종전에 해외도서는 어학용 교재가 판매량의 대부분을 차지했으나, DB확장을 계기로 최신 외국 문학서적과 전문서적 등도 판매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멤버쉽카드 (삼성올앳) 3만 원 이상 결제시 2천원 현금캐쉬백 (짝수 달, 월 2회) YES24-LG제휴카드 (엘지카드) 도서/음반/DVD 5%할인.2개월 무이자 할부 우리멤버스카드
=> 신용카드사와도 전략적 제휴를 맺어 구매유도를 하고 있다.

(5) 합병 등 사업의 장래와 관련된 다양한 전망
YES24가 내년 매출액 3000억 원 돌파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 특히 경기 침체를 맞아 인터넷 서적 판매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어서 불황이 실적개선에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 YES24는 지난 25일 베트남 호치민시 레전드호텔에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내년에 매출액 3043억 원, 영업이익 155억 원, 당기순이익 120억 원을 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20%, 영업이익은 40%, 당기순이익은 42% 증가하는 것이다. YES24는 올해 매출액 2538억 원, 영업이익 110억 원, 당기순이익 84억 원을 목표도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YES24는 경기침체를 맞아 인터넷을 통한 서적 구입이 크게 늘어날 수 있어 '제2의 전성기'를 누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YES24 송영호 상무는 "지난해 2조5000억 원 규모의 도서시장에서 인터넷 판매비중이 29.2%(7300억 원)였는데 앞으로 3∼4년 내 인터넷 판매비중이 50%까지 늘어날 수 있다"며 "불황기에 가격할인(10%)과 당일배송이 가능한 YES24의 경쟁력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 침체기에는 1위 업체로의 쏠림 현상이 더욱 뚜렷해지는 것도 실적개선에 긍정적이다. YES24 주세훈 본부장은 "지난해 공지영의 장편소설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 YES24에서 판매 1위에 오르며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며 "이 소설의 영화화가 결정되면서 또다시 판매량이 급증하는 등 YES24의 위력을 여실히 보여줬다"고 말했다.
온라인 광고시장의 성장도 YES24 실적에 청신호를 켜고 있다. 송 상무는 "별도의 매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서점 예스24(YES24.COM) 사례
  • 인터넷 서점으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1위 인터넷서점입니다.YES24는 최고의 도서정보는 물론,국내 최대규모의 물류센터를 통한 최대의 보유 도서량, 과학화된 빠른 배송과 고객만족을 실현시키는최상의 서비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도서를 기반으로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 상품과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최고의 문화유통 기업입니다.. 회사소개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YES24.COM 회사명 : 예스이십사 주식회사

  • [마케팅] Yes24(예스24)의 마케팅 분석과 전망
  • 24를 선택하였는가?Ⅲ. 회사 소개 및 연혁본론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마케팅 컨셉트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 [마케팅원론] 인터넷서점 예스24(YES24) 마케팅전략
  • YES24 SWOT 분석브랜드시장점유율풍부한 고객DB물류경쟁력차별화된 고객경험제공능력의 한계제품카테고리의부족고착화된 인터넷 ‘서점’의 이미지인터넷 도서시장의풍부한 시장잠재성인터넷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개방성 증가문화포탈사업의전망가격경쟁의 격화로 인한수익성 악화도서 정가제로 인한 정가 외적인 요소로 가격경쟁ThreatStrengthWeaknessOpportunityYES24 세부 마케팅 전략YES24Junk mail모델의 사용미디어 광고의 사용다양한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24를 선택하였는가?Ⅲ. 회사 소개 및 연혁본론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마케팅 컨셉트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세

  • [마케팅]Yes24의 마케팅 향후 전략
  • 24를 선택하였는가?Ⅲ. 회사 소개 및 연혁본론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마케팅 컨셉트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