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나의 경영전략 ☜
경영전략이란?
: 기업에게 경영우위를 제공유지시켜 줄 수 있는 중요한 의사결정.
: 기업이 안정되게 성장하기 위해 기업 환경의 변화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기본 지침.
: 변동하는 기업환경 아래서 기업의 존속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환경의 변화에 대하여 기업 활동을 전체적·계획적으로 적응시켜 나가는 전략.
인터넷 서점 경영
- 인터넷 서점의 등장은 기존 서점에 대해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디지털 혁명이 출판시장에 던진 충격은 매우 크다. 출판시장의 판도변화, 아날로그 시대의 콘텐츠 공간이었던 서점이 디지털 시대에 있어 데이터베이스로의 전환 등 인터넷서점은 이미 거부할 수 없는 흐름이 되고 있다(문화일보, 2000. 8. 4). 인터넷서점은 초창기에 비해 현재 1백 60여 개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들의 매출이 전체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국내 서적시장의 규모는 약 3조 원 가량 인데 이 중에서 온라인 시장이 차지하는 규모가 1999년 150억, 2000년 600억 정도로 전체시장의 약 2% 정도였으며, 2001년에는 약 1200억 정도로 전체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4%를 넘어선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인터넷서점은 그 기능에 따라 서적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문 쇼핑몰과 여러 가지 제품들 중 서적을 함께 판매하는 형태의 종합 쇼핑몰, 그리고 대형서점들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로 분류할 수 있다. 전문 쇼핑몰에는 정보중개상적인 전략을 취하고 있는 알라딘,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예스24, 컴퓨터 서적을 중심으로 고객 맞춤서비스를 특징으로 하는 와우북, 저가 공세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815 등이 대표적이며, 크리센스와 한솔CS, 북 파크 등은 종합 쇼핑몰적인 형태의 인터넷서점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최다의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는 서점 업계의 선두기업 교보문고와 최근 롯데닷컴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은 종로서적 등은 대형서점이 온라인 서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대형서점이다.
인터넷서점의 특성
- 인터넷서점의 특성은 전자상거래의 특성과도 거의 맥을 같이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월드와이드웹(WWW)을 통해 전 세계를 영업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24시간 영업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 데이터베이스와 자료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같은 인터넷서점의 특성을 요약하면 크게 다음과 같다(Janal, 1998).
첫째, 시공간적인 측면에서 신속성과 편리성을 들 수 있다.
둘째, 가격측면에서 최고 30%까지의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어 서점에 비해 가격경쟁력을 누릴 수 있다.
셋째, 상품구색 측면에서 볼 때 현실서점에 비해 다양한 상품을 비치할 수 있다.
넷째, 고객위주의 서비스 전략을 들 수 있는데 회원등록을 통하여 고객정보를 수집 및 구축하여 이를 토대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예를 들면, 인터넷서점 아마존의 경우 자사에 2번째 접속하는 고객의 경우 이미 쿠키를 활용해 고객의 이름을 띄워주며, 고객의 취향에 따라 맞춤 도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섯째, 판매 공간 및 유통측면을 들 수 있는데 인터넷서점은 컴퓨터를 통한 사이버공간을 판매거점으로 하며 다양한 도서정보를 실물재고 없이 제공하는 무점포 방식을 취할 수 있다. 이밖에 인터넷서점의 경우 컴퓨터 서버확장을 통해 언제라도 소형에서 대용량의 서버를 확보할 수 있고 사이버 공간인 매장안의 도서 또한 외국 업체나 국내업체와 제휴를 통해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빠른 시간에 구축하거나 링크시켜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의 경영전략건설업
  • -나의 경영전략-*건 설 업*(1)건설 경영전략의 개념은.주어진 제약과 환경속에서 기업을 만족스러운 성과로 이끄는 방향을 창출하기 위한 과정으로서, 기업자원과 능력을 환경상의 기회 및 위협과 결합시켜 기업목적을 달성하는 방책을 강구하는 일이다. 건설업과 경영전략(1) 건설회사의 경영전략 수립절차사업의 범위기업의 목표기업의 목적∙목표⇓기회요소, 위협요소에 대한 표출작업기업의 목적∙목표⇓시공능력, 조달능력영업능력,

  • 무신사 기업경영전략 분석과 나의생각
  • 무신사기업경영전략 분석과나의생각#목차1. 무신사 기업소개2. 무신사 주요상품소개3. 최근 가품논란 분석4. 무신사 기업경영전략 분석(1) ESG 경영(2) 다각화 전략- 무신사 테라스- 솔드아웃 (신발거래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 스튜디오(3) 자체브랜드 런칭- 무신사 스탠다드 (무탠다드)- 우신사 (여성전문 브랜드)(4) 해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전략(5) 고객소통 전략5. 결론 및 나의생각1. 무신사 기업소개무신사는 2001년‘무진장 신발 사

  • [리츠칼튼호텔 호텔경영,마케팅 사례연구] 리츠칼튼 기업현황분석과 SWOT분석및 리츠칼튼 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및 리츠칼튼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리츠칼튼호텔 기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목표(3) 기업사명2. 호텔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리츠칼튼 호텔경영전략(1) 품질경영전략(2) 경영혁신전략(3) 서비스전략(4) IT 도입사례4. 리츠칼튼 마케팅전략 분석(1) SWOT분석(2) STP분석(3) 내부마케팅 전략(4) 관계마케팅 전략(5) 프로모션 전략5. 결론 및 나의의견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1) 기업개요영국의 처칠,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을

  • IBM 기업현황과 IBM 다양한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IBM 향후시사점과 나의의견정리
  • IBM 기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1. IBM 기업소개2. IBM 기업전략특징3. IBM 글로벌 운영전략4. IBM의 IT전략5. IBM 경영혁신전략6. IBM의 차별화전략7. IBM의 통합 솔루션전략8. IBM의 모바일분야 경영전략9. IBM의 해외진출전략10. 신제품 개발전략 사례11. 결론 및 나의의견 1. IBM 기업소개(1) 스마터 비즈니스를 위한 이노베이션 파트너이노베이션 파트너로서 고객의 이노베이션 실행에 기여하고 비즈니스 가치 제공 IT 기술은 물론 비즈니스 관련 통찰

  • [국제기업환경] 마르쉐의 경영전략과 국내문화의 관계
  • 제 목 : 마르쉐의 경영전략과 국내문화의 관계과목명: 국제기업환경론학과 : 국제통상학부목 차서 론1.기업소개가. 경영이념나. 해외진출 현황2.마르쉐의 국내진출본 론1.환경분석가. 거시환경 분석나. 미시환경 분석2.SWOT 분석가. Strengths나. Weaknesses다. Opportunities라. Threats3.국내 경영성과 및 문제제기와 소비자 반응가. 국내 경영성과 및 문제제기나. 고객과 네티즌의 평가 (소비자 반응)4.마르쉐의 경영전략과 국내문화와의 관계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