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Ⅰ. 사업업체 선택 배경
Ⅱ. 왜 Yes24를 선택하였는가?
Ⅲ. 회사 소개 및 연혁

본론

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
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
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
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
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

Ⅱ. 경쟁자 분석
1. 온라인상의 경쟁
2. 오프라인상의 경쟁

Ⅲ. Yes24 분석
1. 급성장의 배경
2. 자본상황 및 계획
3. 경영전략
4. 시장에서의 위치
5. Targeting
6. 마케팅 컨셉트
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세부 마케팅 전략
9. CRM (고객 관리 마케팅)
10. 지불과 배달

Ⅳ. Yes24의 장점과 약점
1. 장점
2. 약점



결론

Ⅰ. Yes24의 향후 전략
Ⅱ. Report를 마치면서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내의 온라인 서점은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을 위협하는 수준에까지 이르렀다. 그중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은 단연 Yes24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서점 1위 업체인 Yes24가 지난 1월중 85억원의 매출을 기록, 서울 종로 교보문고 본점의 매출인 83억원을 뛰어넘었다고 최근 발표했다. 곧바로 교보문고가 `본점의 1월 매출이 87억원으로 예스24보다 많다'는 내용의 반박자료를 냈지만 이제는 온라인 서점이 오프라인 서점을 따라잡는 것은 시간문제라는 사실을 각인시켰다. 교보문고는 그동안 매년 매출 1위를 유지하는 등 업계에서 감히 어느 서점도 넘볼 수 없는 '공룡 서점'으로 통해왔기 때문에 예스24의 발표는 사뭇 충격적이었다. 올해 5월 13일에는 온라인 서점 2위를 달리고 있던 와우북과의 합병발표로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 생각한다.
이에 Yes24를 국내사례기업으로 정하고 국내의 인터넷 서점, 그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YES24.COM을 평가/분석 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성을 진단한다. LG경제연구원. 2000

김형주 전자상거래 세상엔 할 일이 많다 (도서출판 비비컴)

ZDNet Korea. http://www.zdnet.co.kr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Yes24(예스24)의 마케팅 분석과 전망
  •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마케팅 컨셉트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세부 마케팅 전략9. CRM (고객 관리 마케팅)10. 지불과 배달Ⅳ. Yes24의 장점과 약점1. 장점2. 약점결론Ⅰ. Yes24의 향후 전략Ⅱ. Re

  • [경영학] 도서 사이트 교보문고 vs yes24의 온라인 이벤트 비교 및 분석
  • 서점의 시장 현황(1) 인터넷 서점의 개요(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과 전망3. 마케팅 전략 및 온라인 이벤트 현황(1) 마케팅 전략 - YES24와 교보문고의 SWOT분석(2) 이벤트현황Ⅲ. 결론 1. 발전방향(1) 교보문고의 발전 방향(2) YES24의 발전방향 2. 향후 과제 Ⅳ. 참고문헌Ⅰ. 서론바쁜 현대인에게 온라인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자 각종 할인혜택으로 비용절감이 가능한 구조를 지니고 있어 각광받는 비즈니스 형태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HWP)
  • 분석- 내부환경 / 외부환경 시장- 경쟁업체 비교분석o 온라인 : 인터파크, YES24, 알라딘o 오프라인 : 영풍문고3. 인터넷서점의 유통 / 물류 체계 - 전자상거래 특징 및 장단점- 전자상거래 판매 시스템 4. 교보문고 역량평가 분석- 내정 / 외적 / 환경 평가 분석5. 교보문고 마케팅 분석- SWOT, STP, 4P MIX 전략6. 교보문고 경영전략 - 6C 분석7. 교보문고 - 문제점 및 성공전략 분석Ⅲ. 결론 - 향후 개선방안 및 나아갈방향Ⅰ. 서론구분내용업종출판, 서점

  • [기업분석] 인터넷서점 알라딘의 조직문화
  • 전략을 취함으로써 IT기업의 성공에 실질적인 이윤을 얻어냄으로써 어깨를 같이 하고 있다.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이 전형적인 기업-소비자 간(B2C) 모델에서 기업-기업 간(B2B) 모델로 변화하였다고도 분석할 수 있는데 오하이오 주립대 로저 블랙웰 교수(마케팅 전공)는 B2B 모델로 변신하지 않았다면 아마존은 살아남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 서점의 특징정형화하고 일관된 상품으로 전자상거래의 좋은 모델신간안내, 베스트셀러 소개등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 비즈니스모델 분석
  • 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 현황3. 제공제품, 서비스구성4. 매출규모5. 비즈니스 모델6. CRM , SCM7. 성공요인, 수익원천8. 차별화전략, 단점9. 비전 및 전망Ⅰ. 기업선정이유최근 인터넷 쇼핑 사이트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서점이 인기사이트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 서점과 비교하여 구매의 편리함, 저렴한 가격, 배송시간 단축 등의 장점이 강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대표적인 인터넷 서점으로는 인터파크, 교보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