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하이마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하이마트에 대하여..
2. 하이마트의 전략 (4P)
3. 매장확장 및 대형화4. 서비스강화
5. 고객서비스
6. 종업원관리
7. 협력업체와의 관계
8. 경쟁자 분석

Ⅲ. 결론
1. 문제점
2. 향후 전략
본문내용
Ⅰ.서론

(주)하이마트는 현재 가전 유통시장에서 점유율 25%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러한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하이마트는 제조업체들도 무시 못 하는 세력으로 성장하였다. 하이마트가 이렇게 성공 할 수 있었던 전략과 과거 백화점 체제에서 양판점, 제조회사 직영점, 할인점 등으로 옮겨가면서 가격인하, 매장대형화, 서비스강화를 중심으로 한 치열해진 경쟁 속에서 앞으로도 지금의 1위 자리를 유지해 갈 수 있는 대응 전략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하이마트와 같은 양판점이 생기게 된 한국의 가전제품유통시장 성장 배경과 가전 유통 채널의 시장점유율 등에 대해 알아보자.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간의 관계
가전유통시장은 90년대 이후 복잡하게 변화해 왔다 이로 인하여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판매라인의 구축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초기에는 환영하였으나 신 유통업체들의 판매비중이 제조업체의 대리점․직영점에 비해 급증하여 문제가 발생하였다.
제조업체가 이들을 견제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급상승하는 시장점유율에 힘입어 가격결정력까지 그들에 의해 좌우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대표적인 두 가전 업체의 상황과 대응을 살펴보면, 삼성전자는 2003년부터 공격적이며 대대적인 직영점 강화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며 LG전자는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강조하며 온건한 대응을 준비중이다.
참고문헌
하이마트 내부자료
하이마트 http://www.himart.co.kr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성공사례](주)에센시아 신충식 사장의 성공스토리에 대해
  • 사례를 조사하면서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라는 말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누구에게나 시련은 다 있을 것이다. 그러나 어떠한 종류의 위기라 할지라도 포기하지 않고 신념을 다하여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신충식 사장과 같이 성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출처》 www.esencia.co.kr 왕MD의 홈쇼핑 성공전략 (권영한, 서찬주 지음) 기업나라 (03.1) 기술표준 (03.8) 서울경제신문 (02.12.4) 매일경제신문 (98.1.21) 동아경제 (

  • [기술경영]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 성공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것은 뭐니뭐니해도 기술력이다. 더구나 중소기업이 막강한 자금력과 유통망을 가진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그들보다 앞서는 기술력은 필수이다. 이에 쿠쿠전자는 해마다 매출액의 6-7% 가량을 꾸준히 제품연구개발(R&D)분야에 투자했다. 1990년대 한 때는 무려 매출의 15%를 기술연구에 투자한 적도 있으며, 2004년 올해도 약 120억 원을 R&D에 투자할 예정이다. 전체 직원의 20%가 연구개발 인력이며 오랫동안

  • 중소기업의 마케팅 성공 사례-위니아 만도 딤채
  • 기업의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정도로 시장의 규모가 크다고 판단하고 구매력의 크기를 보고 시작을 했다.또한 김치냉장고라는 일반적으로 쓰는 냉장고와는 다른 시장을 개척함으로 시장 성장 가능성도 있었다. 틈새시장을 공략하려면 일단 전문화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 딤채의 가장 큰 성공요인은 제품의 고품질과 고가격, 타사와는 다른 기술을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 그리고 강남 고소득층을 상대로 소규모고객을 만들고 구전마케팅을 많이 하였

  • 이마트의 성공과 중국진출 케이스(이마트 기업분석과 이마트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실패극복위한 전략제안)
  • 장점으로 내세우고 기존의 전단지 이외에도 CM송과 맞춤 제품 등으로 이마트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질 것. 셋째, 직원들에게 이마트의 경영철학과 서비스 교육을 엄격히 시켜서 이마트의 이미지를 일관되게 유지하면서도 철저한 사전 조사로 제품 비율이나 구성에 있어서는 현지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춰야 할 것이다. 이 세가지의 대안이라면 이마트가 중국에서 우위의 경쟁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롯데마트자소서 롯데마트자기소개서 합격자소서*면접, 자기소개서롯데마트 자기소개서롯데마트 면접,롯데마트 지원동기 포부,롯데마트자기소개서,연봉
  • 중소기업소비자 모두와 함께 나아가는 따뜻하고 책임있는 모습도 느껴집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통큰 브랜드’와 ‘손큰 브랜드’인데, 이는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성장해나가는 대기업의 모범이라고 . 1. 지원동기: 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 및 자신이 지원한 분야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구체적인 사례를 토대로 설명해주세요. 2. 성장과정: 자신을 한 단어로 표현하고, 성장과정에 대해서 기술해주세요. 3. 사회활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