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주)에센시아 신충식 사장의 성공스토리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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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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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회사소개
2. 창업배경
Ⅱ. 본론
1. 성장과정
1)회사주요연혁
2)CEO의 성공스토리 및 주요성장 과정
2. 성공요인 분석
Ⅲ. 결론
1. 느낀점
- 본문내용
-
(주)에센시아는 세계 최초의 칫솔살균기 전문회사로 1989년 자외선(UV) 살균방식의 가정용 “에센시아 칫솔살균기”를 개발하였으며, 1996년 에센시아 주식회사로 법인 변경(설립)하여 본격적인 칫솔살균기의 신시장을 개척하는 집념과 노력으로 오늘날 세계정상의 칫솔살균기 전문회사로 꾸준히 성장하여 왔다.
에센시아의 주요 제품은 가정용에서 개인휴대형에 이르는 다양한 에센시아 칫솔살균기 외, 일반물(경수)를 단물(연수)로 바꾸어주는 에센시아 바이엘이온 연수기, 초음파(Ultrasonic) 살균세정방식의 에센시아 초음파 안경세정기 등의 생활위생용품군이며, 칫솔살균기 월10만 여대, 연수기 5만 여대, 초음파세정기 2-3만대의 생산력을 보유하고 있다.
에센시아는 향기나는 욕실문화, 건강한 바디미용을 위해 아로마테라피(Aroma Therapy) 위주의 바디미용제품 전문유통과 백화점내 직영 매장인 ‘바베스, Babath' 바디숍도 운영하고 있다.
2. 창업배경
칫솔살균기의 개발은 신충식 사장의 개인적 필요에 의해 시작됐다. 유난히 치아상태가 좋지 않았던 신충식 사장은 남들보다 유난히 칫솔질과 칫솔선택에 신경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개선의 여지가 보이지 않았다. 열심히 양치질을 해도 나아지지 않던 중 어느 날 우연히 칫솔통에 파리, 모기, 바퀴벌레 등 벌레들이 앉아있는 것을 보았다. 그 당시부터 칫솔위생에 관심이 많아졌다.
- 참고문헌
-
www.esencia.co.kr
왕MD의 홈쇼핑 성공전략 (권영한, 서찬주 지음)
기업나라 (03.1)
기술표준 (03.8)
서울경제신문 (02.12.4)
매일경제신문 (98.1.21)
동아경제 (9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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