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 부방테크론 `리홈` 마케팅 성공사례 및 발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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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사례선정 동기



기업소개



환경분석


본 론

마케팅전략 분석



성공요인 분석



확인된 문제점 제시



개선된 마케팅 전략


서론1 -
결 론

결 론



본문내용
(2) 제품의 특징
‘리홈’ 제품의 특징은 크게 디자인, 안전성, 기술력 이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리홈’의 가장 큰 밥솥의 특징은 디자인이다. 주방이 거실의 연장선, 즉 하나의 생활공간으로 자리 잡은 지금 기존의 주황색 계열의 밥솥에서 벗어나 2007년도부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블랙&실버 색상의 밥솥을 선보였다. 이는 ‘리홈’의 주 타겟층인 젊은 주부층들이 디자인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과감히 기존 밥솥의 색상에서 벗어나 현재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블랙&실버 색상을 선보여 주 타겟층의 니즈를 한 단계 더 충족시켰다
또한 ‘리홈’은 고객들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안전을 충족시키기 위 해 기존의 슬라이드락 잠금장치 방식에서 벗어나 헤드락 잠금장치를 도입시켜 압력이 일정 압력 이상으로 올라갔을 때 내솥과 뚜껑 사이가 벌어지게 하여 압력을 밖으로 배출시키게 하였고 2중 탄동장치를 도입하여 취사 시 내부 압력의 힘을 완화 시켜주어 장시간 사용 시 뚜껑의 벌어짐을 방지시켜 주어 이상 압력에 의한 안전사고를 대비하였다.
마지막으로 ‘리홈’은 도장공법을 이용하여 티파니온+a와 황금을 2번 코팅하고 또한 코팅을 제외하고 열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과 동, 그리고 보온성이 높은 스테인레스를 압착한 순수 9겹 판재 가마솥 내솥을 사용하여 내솥의 열전도율을 향상시켰고 국내 최초로 스팀보온기능을 채용하여 시간이 지나도 방금 한 것 같은 밥맛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세척하기 힘든 뚜껑과 노즐을 강력 증기로 세척해주는 자동세척 장치와 추가 구성품으로 밥이 묻지 않는 밥주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3) 가격전략 분석
‘리홈’의 제품가격은 타사의 제품과 비교 했을 때 기술력은 비슷하나 가격은 대체로 저렴한 편이다.(아래 표 참조)
* 제품별 가격 비교 표 (기준: 6~7인용, 단위 : 원)
구 분
가 격
쿠쿠 홈시스
웅진 쿠첸
리 홈
IH밥솥
최고가
CRP-HCA0612FR 343000원
WHA-V0629G
230000원
LJP-HD070CV 246450원
최저가
CRP-HCB0690FB
165000원
WHK-702CW
142800원
LJP-HB063HL
135000원
열판압력
최고가
CRP-E0685FI
222750원
WHC-708CW
183330원
LJP-SB061V
160200원
최저가
CRP-FA0620MR
99640원
WPD-B0791M
83700원
LJP-SA062ER
69300원
일반밥솥
최고가
CR-0615TB
55380원
WM-0641
58100원
LJ-MA061
72000원
최저가
CR-0622IG
36220원
WM-0631
31200원
LJ-MC061W 3713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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