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주)레인콤 mp3 아이리버 `iRiver`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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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2.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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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 서론
1. 아이리버의 선정배경
2. MP3의 등장 및 발전가능성

※ 본론
1. 아이리버 소개
2. 아이리버 연혁
3. 설문조사보고-1
4. 기업전략목표
5. 사업포트폴리오(BCG 모형)
6. SWOT분석
7. STP분석
8. 설문조사보고-2
9. 4P전략
10. 아이리버 성공요인
11. 발전방향

※ 결론
1. 시사점
본문내용
◈ 아이리버의 선정배경

MP3P는 “휴대”를 넘어“착용”가능할 정도로 작고 가벼우면서도 보이스레코더, FM라디오, 음악감상, 어학학습,등 다양한 기능을 장점으로 내세워 디지털 노메드족(신유목민)의 필수품으로 빨리 자리잡았다. 변화의 한 가운데 아이리버가 있다. 현재 국내시장점유유율 55%, 미국 시장점유율 30%, 세계시장점유율 20%에 이른다. 매출액도 큰 폭으로 성장하여 매출액도 큰 폭으로 성장했다. 99년 18억원이던 매출액은 2000년 80억원, 2001년 530억원, 2002년 799억원으로 수직상승했다. 2003년은 22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연초에 잡은 매출목표 1500억원을 150%나 초과달성한 것이다.
작은 기업으로서 ’SORRY SONY(미안해 소니야)‘라는 광고문구로 워크맨 신화를 이룬 세계 최대 휴대용 오디오기업 소니에 도전했다. 매출이 700억의 기업이 벌려 놓은 도전자체의 무의미함도 느낄 수도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그들은 휴대용 오디오시장의 판도를 바꿔놓았다 휴대용 오디오는 MP3P가 대세다. 아날로그 방식 휴대용 오디오 연평균 성장률이 2%인데 비해 MP3플레이어 연평균 성장률은 26%에 이르는 것이 이를 뒷받침한다. 벤처기업으로서 이런 놀랄만한 성과에는 어떤 이유들이 있으며, 장차 치열해져가는 MP3P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지 모색하기 위해 사례대상으로 선택했다..

99년 설립 당시 레인콤은 평범한 기술개발 회사였다.
주문에 맞춰 반도체칩을 조합해 최적회로를 만들고 소프트웨어를 얹어 판매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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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y***
    (2004.06.05 20:4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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