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계획수립의 절차와 유형 그리고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계획수립의 절차와 유형
1. 계획수립의 의의와 목적
1.1 계획수립의 의의
1.2 계획수립의 성격
1.3 계획수립의 목적
2. 계획수립의 내용
2.1 계획수립의 제 원칙
2.2 계획수립의 단계
3. 계획수립의 유형
3.1 전반계획과 부분계획
3.2 장기계획과 단기계획
4. 계획수립과 조직목표
4.1 조직의 목적과 목표
4.2 목표의 설정 및 내용
5. 목표관리(MBO: management by objectives)
5.1의의
5.2 목표관리의 과정
5.3 본질과 특성
5.4 효과
★ 경영전략
▶ 기업 여건의 변화
4. 전략 결정의 모형(전략수립모델)
1. 포트폴리오 모형
* 포터 모델(Poter model)
본원적 경쟁전략 모형
♣경영전략 성공사례
◈ 이마트의 경영전략
◈ 하이마트
- 본문내용
-
★계획수립의 절차와 유형
1. 계획수립의 의의와 목적
1.1 계획수립의 의의
계획수립의 의의
경영관리과정을 전제로 경영학에서 목표달성을 위한 경영활동의 논리 전개는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관리과정에 있으며 관리과정의 첫 단계는 앞으로 수행하여야 할 과정의 의사결정이며 동시에 이를 선택하는 것이다.
경영과정의 한 단계로서 추구하는 목표를 분명하게 규정짓고 수행하여야 할 과업을 결정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본다. 즉 무엇을 원하는지, g해야 할 구체적인 업무가 무엇인지, 필요한 자원은 무엇인지, 어떤 순서로 어떤 일을 언제 해야 하는지를 밝히는 것이 포함된다.
계획수립의 의미
1. 계획은 목표를 향해 미래에 행하여야 할 활동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선택이다.
2. 계획수립의 방향은 기업목표의 달성에 두고 있다.
3. 계획수립은 일관성 있는 최적 대안의 선택활동이므로 기업 목표 달성에 가장 경제적으 로 그 활동을 할 수 있게 하여 준다.
4. 계획은 관리과정의 최종단계인 통제의 기준이 됨으로써 경영자가 성과측정, 평가활동 등의 통제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해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