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하이마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하이마트 자사소개
2. 하이마트의 자사분석
3. 하이마트의 경쟁사 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IMF 이후 소비자들의 검약적인 분위기에 맞춰 할인점들의 신장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가운데, 종합가전 양판점인 하아마트의 신장세는 어려운 국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신장세를 보여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전자유통의 새로운 리더이자, 다크호스로 부각되고 있는 하이마트는 전국 230여개 매장을 보유한 국내 최대 종합 전자 양판점으로 국내 전자유통업계의 명실상부한 리더는 물론 21세기 가전시장의 新유통문화 창출의 주역으로 계속적인 급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이렇게 하이마트가 성공한 유통업체로 정상에 설 수 있게 된 것은 무엇보다 소비자들에게 한 매장 안에서 여러 메이커의 제품을 비교할 수 있는 ‘One-Stop Shopping' 서비스로 편리한 쇼핑 문화를 선보였으며, 가전부문 카테고리 킬러로써 대량 저가 구매시스템을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했기 때문이다. 또한 “전자제품 살 땐 하이마트로 가요”라는 TV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친숙한 이미지를 갖게 하고, 그 것이 결과적으로 전자제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끔 하였다.
우리는 기업 사례 분석을 하는데 있어서 성공한 유통업체의 하나로 하이마트를 쉽게 떠올릴 수 있었고 조사를 하는 과정에 있어서 몇 가지의 궁금증을 갖게 되었는데, 첫째로 하이마트가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고 성공한 유통업체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많은 소비자들이 과연 하이마트가 백화점이나 대리점과 같은 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갖고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