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하이마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하이마트 자사소개
2. 하이마트의 자사분석
3. 하이마트의 경쟁사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IMF 이후 소비자들의 검약적인 분위기에 맞춰 할인점들의 신장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가운데, 종합가전 양판점인 하아마트의 신장세는 어려운 국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신장세를 보여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전자유통의 새로운 리더이자, 다크호스로 부각되고 있는 하이마트는 전국 230여개 매장을 보유한 국내 최대 종합 전자 양판점으로 국내 전자유통업계의 명실상부한 리더는 물론 21세기 가전시장의 新유통문화 창출의 주역으로 계속적인 급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이렇게 하이마트가 성공한 유통업체로 정상에 설 수 있게 된 것은 무엇보다 소비자들에게 한 매장 안에서 여러 메이커의 제품을 비교할 수 있는 ‘One-Stop Shopping' 서비스로 편리한 쇼핑 문화를 선보였으며, 가전부문 카테고리 킬러로써 대량 저가 구매시스템을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했기 때문이다. 또한 “전자제품 살 땐 하이마트로 가요”라는 TV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친숙한 이미지를 갖게 하고, 그 것이 결과적으로 전자제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끔 하였다.
우리는 기업 사례 분석을 하는데 있어서 성공한 유통업체의 하나로 하이마트를 쉽게 떠올릴 수 있었고 조사를 하는 과정에 있어서 몇 가지의 궁금증을 갖게 되었는데, 첫째로 하이마트가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고 성공한 유통업체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많은 소비자들이 과연 하이마트가 백화점이나 대리점과 같은 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갖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이마트와 전자랜드
  • R/E/P/O/R/T하이마트와 전자랜드-목 차-Ⅰ. 서 론1. 기업 선정 이유⑴ 전자제품 유통시장의 변화⑵ 카테고리 킬러형태의 전자제품종합판매점⑶ 하이마트-전자랜드 비교 목표2. 기업소개⑴ 하이마트⑵ 전자랜드Ⅱ. 본 론3. 경영전략⑴ ‘카테고리킬러로써’의 하이마트, 전자랜드⑵ 시장 상황 분석4. 고객관리전략⑴ DB마케팅5. 매장전략⑴ 입지전략⑵ 매장확대전략6. 광고전략7. 재무분석⑴ 하이마트의 대차대조표(B/S)분

  • [소매경영] 하이마트 경영전략
  • 소매 경영론(하이마트)목 차1. 회사 개요2. 연혁3. 경영방침4. 경영이념5. 경영 전략6. SWOT 분석7. STP 분석8. 성공전략 요인9. 물류 시스템10. 사회공헌11. 하이마트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12. 결론 1.회사 개요(1)하이마트(대표: 선종구)는 87년 한국 신용유통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외 가전 브랜드를 하나의 매장에서 판매하기 위해 설립된 전자제품전문 유통업체로서 국내 대형전문점의 1세대에 속하는 기업이다. (2)1999년 지금의 하이마트 로 상호를

  • [조직행동] 하이마트 지점조직연구분석
  • 우리가 논의해야 할 진행과정 설명기업소개 및 선택 근거매출액그래프+ 하이마트 로고. 영업이익. 간략한 역사 붙여넣기 (어차피 설명은 안함) 조직 구조도조직 구조도(2)우리의 주장!!!!!! 분석 – 본문 – 간략한 소개ㄴ s /w 분석동기부여 – 보상설계 - 급여동기부여 – 보상설계 - 복지인간관계1인간관계2우리의 주장!!!!!! 한계점 / 대안제시한계1한계2한계 3대안 1(이론들은 애니메이션 넣기)조직 구조도(2)조직 구조도(2) -23결론질의

  • [경영정보시스템] L사의 전자제품할인점 시스템구축
  • 하이마트는 ‘양판점’이지 순수한 ‘할인점’이라고 보기는 힘들다.따라서 우리는 혁신적인 물류 system과 고객의 입장을 잘 생각하는 CRM 전략을 바탕으로 Cost Leadership과 Product Differentiation을 달성하여 전자랜드 21, 하이마트 및 다른 유통채널들-대리점, 백화점, 인터넷 쇼핑몰-과 경쟁할 수 있는 Category Killer 할인점을 구상해야 할 것이다.먼저 이를 위해서 시장의 거시 환경 및 산업의 환경 분석을 실행하고, 그 결과를 가지고 대응 전략을 도출해야 할

  • [경영시스템] 전자할인점 System 구축
  • 하이마트는 ‘양판점’이지 순수한 ‘할인점’이라고 보기는 힘들다.따라서 우리는 혁신적인 물류 system과 고객의 입장을 잘 생각하는 CRM 전략을 바탕으로 Cost Leadership과 Product Differentiation을 달성하여 전자랜드 21, 하이마트 및 다른 유통채널들-대리점, 백화점, 인터넷 쇼핑몰-과 경쟁할 수 있는 Category Killer 할인점을 구상해야 할 것이다.먼저 이를 위해서 시장의 거시 환경 및 산업의 환경 분석을 실행하고, 그 결과를 가지고 대응 전략을 도출해야 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