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성공과 중국진출 케이스(이마트 기업분석과 이마트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실패극복위한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마트의 성공과 중국진출 케이스연구 ( 이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마트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실패극복위한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17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 목차
-
1. 이마트 기업소개
2. 이마트 3C분석
(1) 자사분석 (Company)
(2) 경쟁자분석 (Competitor)
(3) 고객분석 (Customer)
3. 이마트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
4. 이마트 성공요인 분석
(1) 최저가격보상제
(2) 다점포화와 물류센터의 이점
(3) 정보 시스템 구축
5. 이마트의 디지털마케팅 사례와 효과분석
6.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1) 대도시 중심으로의 진출
(2) 마케팅전략
(3) 고객관리전략
7. 이마트 중국진출 실패극복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1) 중소도시로의 진출
(2)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3) 명확한 고객관리전략
8. 이마트의 향후전략
9. 결론
- 본문내용
- 이마트는 외국기업이 아닌 중국 기업으로 인식되기 위하여 중국어가 현지인만큼 유창한 직원들만 고용하는 등 현지화 전략을 펼치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애매모호한 현지화 전략들은 중국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기는 커녕 중국인들에게 이마트를 한국 제품을 살 때에만 가는 곳으로 인식하게끔 했다. 또한 이마트는 까르푸가 세일행사를 할 때도, 하지 않을 때도 꾸준히 행사와 이벤트를 하면서 경쟁업체와의 저가 가격 경쟁을 펼치려 하였다. 그러나 실제 경쟁업체의 가격과 비교했을 때는 큰 차이가 없는 등 가격 면에서도 차별화된 우위를 가지지는 못했다. 게다가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한국 제품들은 중국제품에 비해 고품질인데도 이러한 장점을 돋보이게 하는 전략이 없어서 매장 내에 진열된 한국 제품의 비중에 비해서 수익성이 낮았다. 그리고 경쟁 업체와는 차별화 된 이마트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 하여 인지도가 낮았던 것도 실패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 과제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 lkwo***
(2016.05.31 02:08: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