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럭 스토어 유통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1 / 2018.01.01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드럭 스토어 유통구조 분석
- 목차
-
1. 드럭스토어 소개
1) 기본정보
2) 한국의 드럭스토어
2. 한국 내 드럭스토어의 시장상황
3. 드럭스토어의 유통경로
4. 드럭스토어의 경로상 특징
5. 기존 유통경로
1) 뷰티산업 전반
2) 동네 뷰티샵
3) 골목상권
4) 약국의 유통경로(진입의 어려움)
5) 약국의 유통경로 (폐쇄화)
6) 약국과의 갈등
6. 드럭스토어의 성공요인
7. 소비자의 변화
8. 드럭스토어의 문제점
- 본문내용
-
☞ 기존 유통경로 ? 약국(폐쇄화)
약국의 신규 개설보다 폐업 약국의 숫자가 많아지고 있음
늘어나는 약학대학 졸업생들의 진로 어려움
결국, 약국의 폐쇄화 ? 소비자의 약국 접근성 감소
☞ 기존 유통경로 - 약국
약국에서만 판매되던 약국화장품(아벤느, 아더마, 유리아쥬, 비쉬 등)의 유통망이 다양해짐
해외 약국화장품 브랜드들은 드럭스토어의 유통망을 늘리고 있음
드럭스토어는 약국보다 다양한 약국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약국 매출이 급감하게 됨
약국화장품 일부 제품만 취급하거나 철수시키는 약국이 늘고 있음
약국 화장품, 젊은 층 몰리는 드럭스토어로 갈아타고 있다
2011년부터 폐업약국 > 신규개설약국
전체 약국 수의 지속적 감소 추세
2010년 2만1,096개
2011년 2만1,079개
2012년 2만958개
공정위는 요청에 대해 심사 중에 있음
대한약사회가 드럭스토어의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을 동반성장위원회에 요청함
대기업의 약국 없는 드럭스토어의 시장잠식은 약국, 화장품 판매업소 등 소상공인들의 생존권을 위협한다고 주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