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랄라블라 전략과 비교분석*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미래 마케팅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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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랄라블라 전략과 비교분석및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 마케팅전략 제시 레포트입니다.

올리브영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올리브영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올리브영 소개

2. 드럭스토어의 정의

3. 드럭스토어 시장환경분석

4. 올리브영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올리브영 vs 랄라블라 (GS왓슨스) 전략 비교분석
(1) Product, Price (상품,가격) 전략 비교분석
(2) 매장 인테리어전략 비교분석
(3) 마케팅 프로모션전략 비교분석

6.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사례
(1) 올리브영의 주요 마케팅전략 소개
(2) 유통전략
(3) 차별화전략
(4)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 전략
(5) 여성타겟 마케팅
(6) 이벤트 마케팅

7. 올리브영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미래 마케팅전략 제시
본문내용
올리브영은 현재 한국 드럭스토어 시장점유율 59%를 차지하고있다. 올리브영의 모기업은 한국의 문화 리더를 차지하는 CJ이다.
올리브영은 다양한 H&B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고객을 위한 새로운 쇼핑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한다는 기업철학을 가지고있다

2. 드럭스토어의 정의

드럭스토어란 의약품이나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을 모두 취급하는 복합점포이다.
소비자들의 Needs에 맞춰 별도 업종별 유통채널에 의해 각각 제공되던 약품, 식 음료, 화장품 등의 상품을 한번에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건강 및 미용 Needs 에 맞춘 소매 서비스이다.
보통 매장면적이 50평이상이며 셀프서비스 방식이다. 해외에서 먼저 시작되었지만 국내에서도 이미 편의점과 같이 보편화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2. 드럭스토어의 정의

드럭스토어란 의약품이나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을 모두 취급하는 복합점포이다.
소비자들의 Needs에 맞춰 별도 업종별 유통채널에 의해 각각 제공되던 약품, 식 음료, 화장품 등의 상품을 한번에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건강 및 미용 Needs 에 맞춘 소매 서비스이다.
보통 매장면적이 50평이상이며 셀프서비스 방식이다. 해외에서 먼저 시작되었지만 국내에서도 이미 편의점과 같이 보편화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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