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드럭스토어 업체 비교 분석을 통한 향후 전망 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드럭스토어란?
2. 드럭스토어의 등장배경
3. 업체선정, 이유
4. 분석(특징, 상품구색, 분위기)
5. 분석결과 비교(공통점, 차이점)
6. 이슈도출
7. 이슈분석
8. 이슈를 통한 향후 전망 예측
본문내용
드럭스토어란?


사전적 의미는 약국

국내에서는 약국이라는 이미지에 건강&미용의 기능이 추가된 한국형 신종업종

대표적으로 CJ올리브영, 온누리드럭스토어,
GS왓슨스, 코오롱 W스토어가 있다.

드럭스토어의 등장배경
약사법의 개정


진료와 약의 제조의 분리로 인한 약국의 유통영역의
확장

소화제, 감기약, 해열제 등 가정 상비약을 동네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 팔 수 있도록 규제완화


소비자의 의식변화

Well-being Trend를 갖게 되면서 다양하고
편리하며 자신 몸에 이로운 역할을 요구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 역할에 대한 전문적인 관심을 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올리브영 보고서
  • 드럭스토어를 Health와 Beauty 개념을 도입한 드럭스토어를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선두기업이다.Ⅲ. 산업분석 (1) 드럭스토어의 정의드럭스토어는 의약품이나 화장품생활용품, 식품 등을 모두 취급하는 복합 점포를 일반 슈퍼마켓이나 편의점과 구분하여 말하는 것으로, 이를 건강 및 미용과 관련된 제품들을 판매한다고 하여 H&BC(Health & Beauty Care) Shop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즉 드럭스토어는 별도 업종별 유통채널에 의해 각각 제공되던 약품,

  • [마케팅]월마트의 경영전략
  • 업체와의 비교.= 35가. 이마트와의 비교 분석.35나. K-MART 와의 비교 분석.-365. 결 론 38가. 월마트 사례의 의미 - 38나. 앞으로 한국할인점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39# 참고문헌# 부 록1. 월마트의 한국시장 현황.2. 세계의 흐름과 월마트의 혁신방향1. 서론물류란 재화 및 서비스

  • [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정보시스템분석
  • 분석173. 시장 구조 파악1. 월마트의 시장규모 및 영항력202. 월마트의 성장단계213. 월마트의 점포분류와 현황224. 각 시장 점유율 비교 기업별 254. 월마트의 MIS와 핵심전략 소개 1. 월마트의 경영철학과 핵심전략252. 향 후 전 망29 5. 결 론6. 참 고 (타 경쟁업체와의 비교)Ⅰ. 서 론1. 선 정 동 기물류란 재화 및 서비스를 최초 생산자에서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물리적인 흐름과 관련된 활동이다. 물류는 유통과 따로 떼어서 설명할 수 없다.

  • 올리브영 성공요인과 SWOT,STP,4P및 올리브영 마케팅사례분석과 올리브영 미래 향후전략제안
  • 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5. 올리브영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마케팅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그 외 마케팅활동(1) PB 마케팅(2) 이미지마케팅(3) 차별화마케팅(4) 서비스마케팅(5) 판매촉진전략8. 올리브영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언1. CJ 올리브영 기업소개올리브영은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에 이어 제 4의 신형 유통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드럭스토어를 유통사업 부분 중심에 선 기업 CJ가 1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업태별 유통산업 현황 및 2009년 시장전망(A+리포트)
  • 유통업이라는 것은 계절적 변동과 경기변동 등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는 것도 몸소 느꼈다. 유통업은 상품을 생산자로부터 가장 싼 가격으로 그 상품을 판매하고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중간상인이라 할 수 있다. 즉, 사회 전체적인 경제 흐름에 아주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산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매력이 있는 것 같다. 과제를 떠나서 이번 산업분석 기회를 통해 내가 진출하고자 하는 산업에 대한 동향을 확인하고 전망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