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사이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1 / 2018.01.01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칠성사이다 마케팅전략
목차
1. 롯데칠성음료 연혁
2. 롯데칠성음료 History
3. 3C
4. Company
5. Competitor
6. Consumer
7. SWOT 분석
8. 4P
9. 대안 제시
본문내용
칠성사이다의 경쟁자들
□ 사이다 시장
- 스프라이트, DK사이다, 일화 천연사이다, 동아 나랑드 사이다 등
□ 프렌차이즈 Restaurant用 beverage
- 2위 경쟁 브랜드인 스프라이트는 코카콜라社의 강한 유통력을 통해 패스트푸점을 위시한 일반 음식점 중심의 유통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Young target을 대상으로 한 광고활동을 지속하고 있음
□ 맛의 차별화
- 3~4위 경쟁 브랜드인 DK사이다와 일화의 천연 사이다는 각각 레몬맛의 첨가와 광천수를 기반으로 한 맛의 차별화를 표방하고 있음.

<중 략>

Product
□ 카페인과 인공향, 인공색소가 없는 무색음료라는 특성을 강점으로 내세움
□ 경쟁제품인 스프라이트, DK사이다 등과 유의미한 맛의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50년 넘게 국내 탄산 시장을 Leading하면서 소비자 인지에 강하게 포지셔닝 함.
□ 업종별, 용량별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 운영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칠성사이다 사례분석
  • 사이다의 마케팅 보완2) Price한번 내려간 가격은 쉽게 올리기 어려움탄산음료 사이에서 비슷한 가격대 형성마케팅 믹스(4P)3) Promotion젊은 층은 ‘칠성사이다’가 타사 제품에 비해 세련되지 못하다고 느낌기존의 소비자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는 극단적인 변화는 지양‘맑고 깨끗함’을 유지한 채 젊은 층을 끌어들일 수 있는 전략이 필요4) Place젊은 소비자층이 많이 찾는 패스트푸드점, 음식점, 영화관을 중심으로 유통 확대대학교 및 지하철 등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기획서
  •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두어 내었음‘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랜드’출시를 통해 고급 커피시장도 공략중칸타타아라비아 고급 원두를 내세운 마케팅 전략 성공풍미가 좋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음고급커피 브랜드중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카페를 즐겨 이용하는 20~30대 젊은 남녀가 주요 고객티오피(TOP)드라마틱한 광고를 통하여 순식간에 높은 인지도 형성자체적인 기술(가압추출법)과 새로운 개념의 용기를

  • [마케팅] 롯데칠성사이다 마케팅전략
  • 마케팅비용1)의 증가) ․대형할인점의 등장으로 인한 가격인하 압력 증가 ․환경규제 강화 ․계절에 따른 불규칙한 수요 1) 롯데칠성음료는 해태의 인수를 했지만, 코카콜라사의 직판체제 구축으로, 시장방어를 위한  판매관리비의 증가(매출액대비  판관비율`98년 31.8%→`99년(E) 34%)가 불가피하게 되었다. MKTGMRKT SE7EN ^-^PART 3PART 1PART 2ITRODUCTIONMKTG STRATEGIES – BEST PRODUCTS칠성사이다-전체 음료 시장 42%-장수 브랜드의 유지 전략.모방할 수 없는 맛

  • [마케팅분석]탄산음료 칠성사이다의 제품전략분석
  • 제목 : 칠성사이다- 목차 -◆ 그때를 아십니까?- 7인의 남남, 그래서 七姓사이다 - 사이다- 북한의 사이다 입수작전- 럭키세븐의 허실- 공통점이 없는 것도 인연- 콜라와 사이타의 결투- 국산사이다, 미제를 물리치다- 미국엔 사이다가 없다◆ 칠성사이다 흔들릴까- 웅진 매실 동원 녹차 등 후발업체들 초록색 반격 ◆ 칠성사이다 광고가 변했다- 맑은 개울에서 테크노바로- 신세대 젊은이가 타깃- 반응는 전반적으로 긍정적- 마케팅 전략의

  • [국제경영] 칠성사이다 UAE 진출 전략
  • 전략의 결정(Joint Venture)5. 분야별 진출 전략(1) 합작법인설립(Pepsico + Lotte chilsung = Joint Venture)의 방향(2) 제휴 시 각 기업 입장에서의 장 단점 분석(3) 구체적인 전략① 생산 전략- 입지의 결정- 적극적 제휴② 유통 / 마케팅 전략- 마트, 마켓체인을 공략할 것- 독자적 브랜드 화- 전시회 참가1. 롯데칠성음료(주)(1) 1등 기업 롯데칠성음료(주)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오늘날까지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개발, 공급하여 자타가 공인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