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사이다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8 / 2018.12.18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칠성사이다 사례분석
목차
1. 현황
2. 문제 제기
3. SWOT 분석
4. STP
5. 마케팅 믹스(4P)
6. 대안 제시
7. 대안 평가 및 선택
본문내용
현황
1. 업계 1위
2. 맑고 깨끗한 이미지 유지

다른 사이다가 맛, 향, 가격, 칼로리 등으로 차별화 했음에도 칠성사이다가 강자로 남았던 이유!

문제제기
탄산음료를 고를 때 어떠한 요소를 보는가?
1. 맛 80%
2. 시원함 (갈증해소) 34%
3. 과거 구매 경험 22 %

<중 략>

마케팅 믹스(4P)
1) Product
? 차별화된 맛과 향으로 두터운 소비자층 보유
? 신제품 출시 및 제로사이다의 마케팅 보완

2) Price
? 한번 내려간 가격은 쉽게 올리기 어려움
? 탄산음료 사이에서 비슷한 가격대 형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 마케팅, 마케팅사례, 칠성사이다, 제크, 나뚜루, 롯데백화점] 롯데그룹, 롯데 칠성사이다의 마케팅 사례, 롯데 제크의 마케팅 사례, 롯데 나뚜루의 마케팅 사례, 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사례에 관한 분석
  • 롯데그룹, 롯데 칠성사이다의 마케팅 사례, 롯데 제크의 마케팅 사례, 롯데 나뚜루의 마케팅 사례, 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사례에 관한 분석Ⅰ.롯데그룹1.현황2.미래Ⅱ.롯데 칠성사이다의 마케팅Ⅲ.롯데 제크의 마케팅1.기존 시장분석에 기초한 새로운 시장기회의 도출1)환경 분석2)비스킷 형태에 의한 시장구성3)소비자 조사4)신제품 개발 방향2.제품기획1)Target 설정2)제품 컨셉 설정3)Positioning Map3.제품 개발 및 소비자 조사1)제크 vs 리츠의 맛에

  • SWOT 분석과 SWOT 분석 사례 모음
  • SWOT 분석과 SWOT 분석 사례 모음목 차Ⅰ. SWOT 분석Ⅱ. SWOT 분석방법의 한계Ⅲ. SWOT 분석방법1. 외부환경 분석(Opportunities, Threats)2. 내부환경 분석(Strength, Weakness)Ⅳ. SWOT분석을 이용한 전략의 수립Ⅴ. 마케팅관점에서의 규정요소Ⅵ. SWOT 분석 사례1. 파로돈탁스의 SWOT분석 2. 칠성사이다의 SWOT분석3. 현대자동차의 SWOT분석 4. 통신단말기 제조회사의 SWOT분석5. 마르쉐의 SWOT분석6. 놀부의 SWOT분석7. 금복주의 SWOT분석 SWOT 분석과 SWOT 분석 사례 모음Ⅰ. SW

  • 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두기업의 미래방향분석 레포트
  • 칠성사이다 SWOT분석Strengh 압도적인 인지도 높은 시장점유율 기업의 강력한 유통망Opportunity 외식시장의 성장과 함께 탄산음료 시장의 동반 성장 소비자 소득증대로 인한 구매력 증가Weakness오래되고 낡은 이미지 부족한 차별화Threat 에너지 드링크, 커피 등 수많은 대체재 건강을 중요시하는 웰빙 트렌드 유통업체의 PB 상품 출시8. 칠성사이다 위기극복사례위협 : 강력한 라이벌인 콜라를 이기기 위한 전략과, 탄산음료에 대

  • 마케팅 실패 사례 연구-톡 보리사이다
  • 12-시장과 소비자 톡 보리사이다 목차Ⅰ. 제품 선택의 이유 및 목적Ⅱ. 제품의 특징 및 마케팅1) 제품(톡 보리사이다) 등장 배경2) 제품 소개3) 기존 시장 분석4) 기존 마케팅 방법Ⅲ. 실패 사유와 전략1) 실패원인 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Ⅳ. 결론 및 제언Ⅰ. 제품 선택의 이유 및 목적탄산음료시장은 국내의 한국전쟁 후 동방청량 음료합명회사가 칠성사이다를 생산하면서 시작됐다. 1960년대 후반에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가 우리나라에 들어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분석 ◈ 3A 전략◈ STP 전략◈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브랜드 스포츠 TV 광고 캐릭터마케팅, 코카콜라 기네스 북) ◈ 세계 진출 과정1.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2.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3. 일본시장 진출 사례4. 페루시장 진출 사례5. 북한시장 진출 사례6. 한국시장 진출 사례7. 한국코카콜라 진출의 얻은것과 잃은것◈ 코카콜라에 대한 상식◈ 경쟁사 비교1.펩시콜라2.8.15콜라3.칠성사이다Ⅲ. 결론1. 코카콜라사 최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