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sm 여성마케팅전략(여성전용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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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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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지금 현 상황은 어떠한가?
# 여성들이 가진 구매력 상승에 주목하라!!
따라서 우리는 이런 30 40대 여성에게
타겟을 맞추어야 할 것이다!!
왜 르노삼성인가?
1. 여성들은 브랜드에 약하다.
2. 자동차 시장의 선두주자 현대의 공격적인 여성 마케팅
3. 르노는 여성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안전성과 기술력이 돋보이는 르노삼성
◈회사 소개
◈판매 현황
◈ SM 5
◈SM 5의 마케팅 전략
우리의 경쟁사는 누구인가?
-중형자 시장의 경쟁사 & 모델 분석
1. SM5 520을 기준으로 한 경쟁 모델 비교분석
우리의 고객들은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가
SWOT 분석
우리가 모실 주인공들은 누구인가
Ⅰ. PRODUCT
2)서비스
Sherior 고객에 대한 흑기사 서비스
Ⅱ. PRICE
Ⅲ. Place
Ⅳ. promotion
결 론
- 본문내용
-
그렇다면 지금 현 상황은 어떠한가?
-경제적 환경
고비용의 지출을 요하는 자동차시장은 소비자의 소득 수준과 구매시점의 경제상황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국내 경기의 하강국면과 향후 경기침체에 대한 불안감 확산, 그리고 임금 향상의 둔화, 주식시장 침체, 실업율 증가세로 실질 구매율이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다양한 마케팅과 할부프로그램의 전개양상이 치열해짐에 따라 소비판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사회적 환경
경기 변동에 영향을 크게 받는 고급형 자동차 시장과 달리 중형차 시장은 일정한 성장률을 유지한다. 그러나 자동차 시장이 확대되고 주 고객층이 다양해지면서 중형차를 소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자, 과거 중형차가 주는 사회적 지위의 상징성이 약화되면서 소비자들은 기존 중형차에 대해 매력을 점점 잃어 버렸고 중형차만의 사회적 지위를 요구하게 되었다.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와 더불어 여성운전자들의 꾸준한 증가 추세가 자동차 업계에서도 발전 가능한 수요창출로 인식됨에 따라 그 시장을 개척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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