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마케팅과브랜드]현대자동차가 여성 자동차 시장 선점 주요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PT파일도 있습니다..
여성을 타켓으로 마케팅및 고객만족등을 세부적으로 기술했습니다..
많은 도움되었음합니다..
직접 인터넷, 참고서적등을 참고한 대학 졸업논문입니다
주석이나 참고문헌이 잘 정리되어있는 논문입니다.
- 목차
-
0. 도 입
1. 시장 분석
가. 국내 자동차 산업 현황 및 전망
나. 업체별 점유율 현황 및 전망
다. 여성 운전자/차량 등록 현황
성별/차종별 등록 현황
성별/연령별 운전면허 소지 현황
연도별/성별 운전면허 소지 현황
연도별 성별 승용차 등록 현황
2. 자동차 제조사 여성 마케팅 전략 분석
가. 경쟁사 판촉 및 제품/광고 전략
나. 현대자동차 판촉 및 제품/광고 전략
3. 여성 고객 분석
가. 여성의 구매성향
나. 여성의 구매의사 결정권
다. 자동차 관련 여성 고객 분석
A. 구매 시기
B. 시장 현황
C. 관여도
D. 강한 브랜드지향 속성
E. "마케팅 부족"의 인지
F. 낮은 영업소 방문 비율
G. 구매 시 다양한 정보 검토
H. 여성운전자에 대한 부정적 인식
I. 차량 구입 시 카다 지불 선호
J. 낮은 차량 소유 비율
K. 낮은 차량 유지관리 비율
L. 높은 신규 수요
4. 표적 고객(타겟) 결정
5.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도출
6. 서비스 브랜드 실행 전략
7.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8. 결 론
- 본문내용
-
0. 도 입
2002년말 현재,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내수 시장의 5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보이며, 한국의 자동차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그러나, 국내 자동차 시장의 성숙, 제조사들과의 경쟁 심화, 수입 자동차 업체들의 약진 등으로 현대자동차가 내수 시장에서 현재의 지위를 유지하리라는 전망은 불투명해 보인다. 따라서, 현대자동차는 국내에서 적극적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점하는 전략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근래, 여성들의 적극적인 사회진출과 사회의식의 성장은, 자동차 시장에도 반영되어 이제는 여성 운전자들을 목격하는 것이 흔한 일이 되었다. 향후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고의 자동차 제조기업으로서의 위치를 점하고 지속적인 수익 구조를 창출하는데 국내 여성 자동차 시장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다. 이에, 현대자동차가 여성 자동차 시장을 선점하는데 주요한 전략 지점들이 무엇인지 검토해본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아웃소싱 이광현 지음, 1998, 한국능률협회
텔레마케팅 실무포인트 송현수, 1998, 도서출판 새로운 제안
기업을 살리는 고객만족측정 Nigel Hill 지음, 송인숙,제미경,김경자 옮김, 1998, Bookpark
www.koreanclick.co.kr(인터넷 컨설팅)
www.kaa21.or.kr(한국 자동차 협회)
www.hyundai-motor.com(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www.kasa.or.kr(한국 폐차 협회)
www.seri.org(삼성경제연구원)
www.webpro.co.kr(코리아 인터넷 마케팅 센터)
www.marketcast.co.kr(인터넷 마케팅 통계 센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