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여성을 대상으로하는 여성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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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여성 마케팅

II. 여성 마케팅 사례
신용카드 - 쇼핑 무조건 무이자 명품론으로 유혹의 손길
자동차 - 화장 거울 / 쇼핑백 걸이 "여성만 타세요”
주유소 – 여성 전용 보너스 카드
이동통신 & 휴대폰 단말기 – 휴대폰으로 거울보고 드라마 같은 삶을 꿈꾼다
금융&보험 - 금리할인은 기본 레스토랑 할인은 덤
문화 - 여행지 선택권 쥐고 있는 여성을 공략하라!
주류 – 젊은 여성을 겨냥한 틈새제품 인기
음반·영화 - 여성만을 위한 행사
의약 - 여성전용 숙취 해소
기타 - "놀러 만 오세요. 아이는 저희가 봐드립니다"

III. 해외 여성 마케팅 사계
미국은행들의 여성고객 유치전략
일본금융기관의 여성섭외제도 활용 현황

IV. 여성의 가치관과 마케팅 전략
감각적 관찰력 뛰어나고 상황 의존적인 여성
프로슈머로서의 여성, 상호 교류와 교감의 장 마련해야
여성적 감수성과 유연함, 마케팅의 최우선 기준으로 등장할 듯

V. 결론

본문내용
I. 여성 마케팅

여성마케팅이란 여성고객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최근 여성들의 구매영향력이 커지면서 여성들만이 구입할 수 있는 '여성전용' 상품이 다양한 업종에서 선보이고 있다. 인터넷 사이트, 신용카드 등에서 시작된 여성전용 상품이 휴대폰, 보험상품, PC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신용카드 분야는 여성전용카드를 출시하여 여성고객 유치 경쟁이 가장 치열하며, 이동통신 및 휴대폰 시장의 경우 10대 고객을 타겟(target)으로 한 광고전략에서 현재는 여성 모델을 내세워 여성고객을 공략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여성고객을 왕비처럼 극진하게 대우하는 ‘여왕마케팅’이 붐이다. 어느 광고 카피처럼 ‘여자라서 행복하다’는 말이 이유가 있는 셈이다.
최근의 추세는 여성을 단순히 치켜세워주는 것에서 벗어나 ‘여성의 수다를 최대한 활용하는’ 경지에까지 다다랐다. 최근 각 기업 마케팅 기획자 인터넷 커뮤니티인 ‘마케팅 공화국’이 주최한 세미나에서 “여성의 수다를 마케팅 도 구로 삼으라”는 주제 발표가 나왔을 정도다.
여성이 최고 고객일 뿐 아니라, 최고 사업 파트너로까지 떠오른 셈이다.
왜 여성일까. 왜 기업들은 이렇게 여성에 집착할까. 그리고 기업들은 과연 이런 여성들을 유혹하기 위해 어떤 미끼를 내세우고 있을까
- 여성고객 세분화를 위한 분석
여성고객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서는 자기 회사의 고객 중 여성 고객에 대한 자세한 현황 분석이 필요하다. 거래고객 중 여성고객의 비율이 어느 정도이고 나이별 분포, 직업별 분포, 지리적 특성, 거래형태별 분포 등이 어떠한지 알아야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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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은 자료네요...ㅋ
  • dha***
    (2009.05.26 09:43: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파일이 열리지 않음. 조심하세요
  • cheh***
    (2008.11.04 20: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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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에겐 좋은 자료였습니다.
    감사해요~
  • yeub0***
    (2007.10.15 16:5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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