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마케팅 전략 및 광고분석 SM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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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케팅 전략 및 광고분석 - SM5 -
contents.
◎ 서론
1. 르노삼성자동차 소개
1) 회사 소개
2) CEO 소개
3) 경영 방침
4) 주요 현황
5) 회사 연혁
6) 제품 소개
7) C I 소개
2. 주제 선정 동기
◎ 본론
1. 상황분석
1) 시장 분석
2) 자사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자 분석
2. STP 분석
3. Marketing Mix 분석
1) Promotion
2) Place
3) Price
3) Poduct
4. 광고 분석
◎ 결론
1. SM5 성공요인
2. 전략적 제안
◎ 신문광고스크랩
◎ 서론
1. 르노삼성자동차 소개
1) 기업 소개
르노삼성자동차는 2000년 9월 프랑스 르노자동차가 삼성자동차의 자산을 인수함으로써 탄생한 한국의 자동차회사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강점은 SM 브랜드에 대한 높은 평가, 닛산과의 기술제휴 관계, 그리고 연산 24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춘 세계 최첨단 부산공장의 높은 생산성을 들 수 있다. 또한 기흥에 위치한 최신의 종합 기술 연구소와 초현대식 영업망도 르노삼성자동차의 자랑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출범 초기 ‘고객 최우선’, ‘최적의 효율성’, ‘글로벌 현지화’ 등 3대 경영 우선과제를 선정하였고, 2010년까지 50만대 생산, 25만대 수출을 목표로 한 중기 발전계획을 수립하였다. 2000년 말 르노삼성자동차는 닛산의 기술제휴로 개발한 SM5 단일모델로 사업을 시작하였고, 2001년에는 100여 개의 영업거점으로 구성된 영업망의 활약으로 7만대가 넘는 자동차를 판매하는데 성공하였다.
2002년에는 부산공장의 생산 가동률 제고와 두 개의 신 모델 - SM5의 부분 변경 모델과 9월 닛산의 플랫폼을 공유하여 개발한 SM3 - 출시에 힘입어 11만 7천대의 자동차를 판매하였습니다. 또한, 2003년에는 대외적인 경제 여건의 악화와 더불어 한국 자동차시장의 수요가 18.2%나 줄어드는 극심한 경기 위축에도 불구하고 국내시장에서 11만대를 판매, 전년대비 1.5% 포인트 상승한 1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는 성장세를 유지하였습니다. 출범 3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르노삼성자동차는 괄목할 만한 판매 실적과 성장을 거두며 한국 자동차 시장의 태풍의 핵으로 등장하고 있다.
2) CEO소개
1951년생
1973년 국립 교량도로대학 토목공학과
1993년 인시아드 MBA
1988년 르노그룹 제조본부 산업기획팀
1996년 르노그룹 발트해연안 마케팅 매니저
1999년 다시아 프로젝트 디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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