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 서비스품질 만족이 재 이용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목적과 표본,모델
2.모델설정 이유와 가설설정
3.가설 설명
-H1
-H2
-H3
-H4
4.결론
5.비판
6.Q&A
본문내용
모델설정 이유와 가설설정

Model


커피 전문점 시장의 상황 :
고객의 재이용과 추천에 의해 커피 전문점의 ‘경쟁력’이 좌우됨
재이용과 추천은 고객의 만족에 의해 형성
고객의 만족은 대접받는 서비스가 기대에 부응할 때 발생

저자의 가설 설정
고객은 현 시장의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에 만족하는가?
만족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어떤 서비스요소에 투자 해야 하며,
각 사분면에 위치한 서비스 요소들은 실제로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고객의 전반적인 만족은 재이용과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재이용 의도도 추천의도에 정말 영향을 미치는지?

저자의 가설 설정
만족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어떤 서비스요소에 투자 해야 하며, 각 사분면에 위치하는 서비스 요소들은 실제로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어떤 서비스 요소에 투자해야 하는가?
IPA(Important – Performance Analysis) matrix
중요도 : 한 서비스 요인에 대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정도 (기대)
성취도 : 기업에서 한 서비스 요인을 실제로 수행하는 정도


1사분면 : 지속적으로 투자 해야 되는 부분
2사분면 : 과잉 투자 된
3사분면 : 투자할 가치가 적은 곳
4사분면 : 집중 투자해야 하는 곳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의 관련성제 3 장 연구의 설계 및 방법제 1 절 가설의 설정 및 연구 모형1. 연구가설2. 연구모형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1. 변수의 조작적 정의제 3 절 조사방법1. 표본의 추출2. 분석 방법제 4 장 결과 및 고찰제 1 절 표본의 일반적인 특성1. 인구 통계학적 특성2. 이용 형태적 특성제 2 절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1. 신뢰도 검증제 3절 분석 결과 요약1.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만족도2.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재방문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커피전문점에 대한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은 다른 연구에서 실시된 서비스품질의 선택속성과는 다른 결과가 나타났다. 기존의 연구에서는 대부분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영향을 주는 요인과 고객만족이 추천의사,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으로 신뢰성, 유형성, 전문성, 편리성, 반응성 등이 고루 유의하다고 검증하였지만,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선택속성은 다른 변수들 보다는 신뢰성 즉, 음료의 맛, 음료의 온도뿐만 아니라 주문확인 절차, 조리 방법, 위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베이커리 이용자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가 재 구매에 미치는 영향
  • 학사학위논문-베이커리 이용자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가 재 구매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Repurchase Intention on Baker ShopCustomers Service Quality Satisfaction-베이커리 이용자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가 재 구매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Repurchase Intention on Baker ShopCustomers Service Quality Satisfaction이 논문을 학사학위논문으로 제출함목 차제1장 서 론제1절 연구배경제2절 문제의 제기제3절 연구목적제2장 이론적 고찰제1절 베이커리의 개념과 역사1.베이커리

  • [A+] [마케팅원론] 마케팅 스터디 노트 - 기업 마케팅 총정리 요약본
  • 서비스업의 경우에 특허는 적절하지 않은 index 이다. 또한 고객만족지수하지만 고객 만족 지수를 뽑아낼 수 없는 분야의 경우에는 좀 다르다.; 이런 단점들이 있지만, 장점은 간명하고 편하다는 것이다.; Step 3. 현재의 위치를 결정한다.① Star : 고성장고점유율 사업으로 스타(star:유망사업)라고 한다. 사업성장률과 기업의 시장점거율이 높기 때문에수익성과 성장의 기회가 많은 사업이다.; 추천 전략 : build(★), harvest, hold(하지만 자본유입도 필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커피 전문점에 맞서 고객들의 새로운 Needs에 부합하기 위한 새롭고 신선한 외식 분야 개발.(2)mission고객에게 고품격 서비스 및 양질의 커피의 맛과 디저트의 새로운 맛을 제공.(3)value고객과 신속한 서비스의 대 만족.(4)culture사람을 위한 커피 및 바게트 제공.2. 사업 및 경영진 소개1)회사 소개바겟 델리는 최고의 바케트 요리와 에스프레소 커피를 제공하는 바게트, 커피 전문점입니다.바겟 델리는 순수 국내 브랜드입니다. 즉, 기존 커피 시장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