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통계]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초록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방법 및 구성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개요
1. 프랜차이즈의 정의
2. 프랜차이즈 운형 형태

제2절 서비스품질의 개념과 선행연구
1. 서비스품질의 개념
2. 서비스품질의 선행연구

제3절 고객충성도의 개념과 선행연구
1. 고객충성도의 개념
가. 고객충성도의 개념
나. 고객충성도의 개념
다. 고객신뢰의 개념

2. 고객충성도의 선행연구
가. 고객충성도의 선행연구
나. 고객만족의 선행연구
다 고객신뢰의 선행연구

제3장 연구방법
제1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제2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1. 연구모형
2. 가설설정
제3절 연구설계

제4장 실증분석

제1절 표본의 특성
제2절 측정도구의 분석
1. 변수의 신뢰성
2. 변수의 타당성

제5장 결론
제1절 연구결과 요약
제2절 시사점과 한계점

참고문헌
설문지
ABSTRACT
본문내용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현재의 고객을 유지하며 고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기업차원에서의 노력이 필요하게 되엇다. 고객은 다양한 정보를 통해 자신이 사용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실현시키고, 이리게 해서 만족을 경험하는 고객은 결국 충성고객이 되어 기업으로 하여금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해 준다.
본 연구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요인연구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고객충성도 각각의 요인 중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충성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요인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뿐만 아니라 나아가서 커피전문점 전체의 서비스 개선 방향과 고객만족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가설검증을 위한 자료는 서울, 경기지역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을 이용하는 고객을 표본으로 하였으며, 변수들의 신뢰성을 알아보기 위해 신뢰도 분석과 타당성분석을 하였다. 또한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서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참고문헌
-Anderson, R. E.(1973), "Consumer Dissatisfaction: The Effect of
Disconfirmed Expectancy on Perceived Product Performance,"
JournalofMarketing Research,Vol.10
-Anderson,Eugene W.,ClaeesFornell,and Conald R.Lehmann(1994),
"Consumer Satisfaction.MarketShare.and Profitability:Findings
From Sweden."JournalofMarketing,58(July)
-Asubonteng, P., Karl, J. McCleary, and John E. Swan (1996),
"SERVQUAL Revisited :A Critical Review of Service Quality"
JournalofServicesMarketing,Vol.10.No.6
-Bitner.M.J.(1990)."Evaluating Service Encounters :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s and Employee Response."
JournalofMarketing.54(2)
-Cronin, J. Joseph. Jr. and S. A Taylor(1992), "Measuring Service
Quality: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Vol.56
-Day G.S.(1969)."A Two DimensionalConcept of Brand Loyalty",
JournalofAdvertisingResearch,Vol.9.(Sept)
-Day,R.L.(1977),"Extending The ConceptofConsumerSastisfaction,"
AdvancesinconsumerResearch,Vol.4
-Dick.A.S.& BasuK.(1994),"CustomerLoyalty:TowardandIntegrated
ConceptualFramework",JournaloftheAcademyofMarketingScience,
Vol.22(Winter)
-Fornell,Claes,MichaelD.Johnson,EugeneW.Anderson,JaesungCha,
and BarbaraEvertittBryant(1996)."Theamerican CustomerSatisfaction
Index: Nature, Purpose, and Findings", Journal of Marketing,
60(October)
-Gale,Bradley T(1994),Managing Customer Value Creating Quality and
ServiceThatCustomersCanSee,NY TheFreePress
-Goons.C.(1990) Service Management,Managing the Truth in Service
Competition.LexingtonBooks
-Grönroos, C., (1984).“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EuropeanJournalofMarketing,Vol.18No.
-Hunt, H. Keith.(1977). "CS/D : Overview and Future Research
Directions" in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H.K.Hunted,. Marketing Science
Institute.
-JonesT.O.& SasserJr.W.E.(1995)."Why Satisfied CustomerDefect"
HavardBusinessReview,Vol.73
-Khan,A.,(1991).Restaurantfranchising.New York.NY:Van Nostrand
Reinhold
-Landman, Janet(1987), "Regret and Elation Follwing Action and
Inaction," PersonalityandSocialPsychologyBulletin,13(4)
-Lehtinen.J.E.and U.Lehtinen (1982),"Service Quality:A Study of
Quality Dimensions", unpublished Working Paper, Service
-ManangementInstitute,Helsinki.
-Mendesohn,m,(1985),The Guide to Franchising,4th ed,Pergamon
Press:Oxford,New York
-Adams,J.,(1985)K.V.PrichardJones,Franchising
-Miquel,S.,Caplliure,E.M.,Joaquin Aldas-Manzano(2002),"TheEffect
of PersonalInvolvementofthe Decision to Buy Store Brand,"
JournalofProduct& BrandManagement,Vol.11,No.1
-Oh,H.C.(1995)."An Empirical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Restaurant Image and Customer Loyalty", Unpublished Ph. D.
-Dissertation,VirginiaPolytechnicInstituteandStateUniversity.
Oliver, R. L.(1997),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New York:McGraw-Hill
(1981),"Measurementand Evaluation ofSatisfaction
ProcessinRetailSetting,"JournalofRetailing,Vol.57
-Olson,EricM.,RobertW.& OrileC.Jr.(1995),"OranizingforEffective
New Product Develpment: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Innovation," JournalofMarketing,Vol.59
-Parasuraman.A.,Zeithaml.V.A.& Berru,L.L.(1985)."A Conceptual
modelofServiceQualityand ItsImplicationsforFutureResearch",
Journalofmarketing,Vol.49.No.4(Fall)
(1988)."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Quality"JournalofRetailing,Sprig
-Ray,M.L.(1978),AttitudesinConsumerBehavior,Prentice-Hall,N.J.,
Sinha,I.andW.S.Desabrbo,"AnInterated ApproachToward The
Spatial Modeling of Perceived Customer Value," Journal of
MarketingResearch,35(May)
-Sirdeshmukh,Deepak,Jagdip Singh and Barry Sabol(2002),"Consumer
Trust, Value and Loyalty in Relational Exchange," Journal of
Marketing,Vol.65
-Wilke,Ricky and Judith lyneZaichkowsky(1999),"Brand Imitation and
ItsEffectsonInnovation,andBrandEquity",BusinessHorizons
-Zeelenberg, Marcel, Jane Beattie(1997), "Consequences of Regret
Aversion 2: Additional Evidence for Effects of Feedback on
Decision Making,"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Vol.72,No.1
-ZeithamlV.A.,(1988)."Consumer Perception of Price,Quality,and
Value:A Means-End Modeland SynthesisofEvidence",Journal
ofMarketing.Vol.52(July)

<원본논문>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franschise coffee-house service quality on customer loyalty
2010년 2월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윤미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1111111111111111111111
  • bshking5***
    (2014.10.11 18:20:53)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고객과 성향을 파악하고, 영업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하면서 한국 유통업체의 장점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접목시켜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고 있는 셈이다.2) 커피전문점 1위 스타벅스(STARBUCKS)’(1) 기업소개①Starbucks는?미국에서 시작한 커피전문점으로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커피전문점의 1위가 될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타벅스는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집이나 직장에 대한 관심을 잊고 쉬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편안한 제3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1. 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1.기업환경 분석2.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3.경쟁사 분석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3. 인사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제품 성공요인2.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3.내부 고객 만족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미치는 영향 175.1. 중국 진출사례 – 대장금175.2. 일본진출 사례 - BOA 18본론6. 문화콘텐츠의 특징 216.1. 대표적 특징216.1.1. 창구효과 2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고객상담/경력)53. 자기소개서(신한은행/금융전문가/신입)54.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정비/신입)55.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관리/경력)56. 자기소개서(에스오일/홍보/경력)57. 자기소개서(에이텍/품질관리/경력)58. 자기소개서(에이텍시스템/AS서비스/신입)59. 자기소개서(오늘과내일/홍보/기획/경력)60. 자기소개서(인사이드텔넷컴/사무/관리/신입)61. 자기소개서(조흥은행/금융업/신입)62. 자기소개서(체리부로/일반사무/신입)63. 자기소개서(

  • VIPS 빕스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아웃백과 비교분석,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고객층의 특징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최병삼(2004)에 따르면, 외식산업은 입지가 업소운영의 관건으로 점포의 위치에 따라 매출액에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고 한다. 최병삼,「외식산업의 입지요인과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Location Factors and Service Quality of Food Service Industry Affects Customer Satisfaction」(2004), 9쪽.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기업들은 면적, 층수제한, 전용주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