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통계]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4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초록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방법 및 구성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개요
1. 프랜차이즈의 정의
2. 프랜차이즈 운형 형태
제2절 서비스품질의 개념과 선행연구
1. 서비스품질의 개념
2. 서비스품질의 선행연구
제3절 고객충성도의 개념과 선행연구
1. 고객충성도의 개념
가. 고객충성도의 개념
나. 고객충성도의 개념
다. 고객신뢰의 개념
2. 고객충성도의 선행연구
가. 고객충성도의 선행연구
나. 고객만족의 선행연구
다 고객신뢰의 선행연구
제3장 연구방법
제1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제2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1. 연구모형
2. 가설설정
제3절 연구설계
제4장 실증분석
제1절 표본의 특성
제2절 측정도구의 분석
1. 변수의 신뢰성
2. 변수의 타당성
제5장 결론
제1절 연구결과 요약
제2절 시사점과 한계점
참고문헌
설문지
ABSTRACT
- 본문내용
-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현재의 고객을 유지하며 고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기업차원에서의 노력이 필요하게 되엇다. 고객은 다양한 정보를 통해 자신이 사용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실현시키고, 이리게 해서 만족을 경험하는 고객은 결국 충성고객이 되어 기업으로 하여금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해 준다.
본 연구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요인연구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고객충성도 각각의 요인 중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충성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요인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뿐만 아니라 나아가서 커피전문점 전체의 서비스 개선 방향과 고객만족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가설검증을 위한 자료는 서울, 경기지역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을 이용하는 고객을 표본으로 하였으며, 변수들의 신뢰성을 알아보기 위해 신뢰도 분석과 타당성분석을 하였다. 또한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서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 참고문헌
-
-Anderson, R. E.(1973), "Consumer Dissatisfaction: The Effect of
Disconfirmed Expectancy on Perceived Product Performance,"
JournalofMarketing Research,Vol.10
-Anderson,Eugene W.,ClaeesFornell,and Conald R.Lehmann(1994),
"Consumer Satisfaction.MarketShare.and Profitability:Findings
From Sweden."JournalofMarketing,58(July)
-Asubonteng, P., Karl, J. McCleary, and John E. Swan (1996),
"SERVQUAL Revisited :A Critical Review of Service Quality"
JournalofServicesMarketing,Vol.10.No.6
-Bitner.M.J.(1990)."Evaluating Service Encounters :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s and Employee Response."
JournalofMarketing.54(2)
-Cronin, J. Joseph. Jr. and S. A Taylor(1992), "Measuring Service
Quality: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Vol.56
-Day G.S.(1969)."A Two DimensionalConcept of Brand Loyalty",
JournalofAdvertisingResearch,Vol.9.(Sept)
-Day,R.L.(1977),"Extending The ConceptofConsumerSastisfaction,"
AdvancesinconsumerResearch,Vol.4
-Dick.A.S.& BasuK.(1994),"CustomerLoyalty:TowardandIntegrated
ConceptualFramework",JournaloftheAcademyofMarketingScience,
Vol.22(Winter)
-Fornell,Claes,MichaelD.Johnson,EugeneW.Anderson,JaesungCha,
and BarbaraEvertittBryant(1996)."Theamerican CustomerSatisfaction
Index: Nature, Purpose, and Findings", Journal of Marketing,
60(October)
-Gale,Bradley T(1994),Managing Customer Value Creating Quality and
ServiceThatCustomersCanSee,NY TheFreePress
-Goons.C.(1990) Service Management,Managing the Truth in Service
Competition.LexingtonBooks
-Grönroos, C., (1984).“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EuropeanJournalofMarketing,Vol.18No.
-Hunt, H. Keith.(1977). "CS/D : Overview and Future Research
Directions" in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H.K.Hunted,. Marketing Science
Institute.
-JonesT.O.& SasserJr.W.E.(1995)."Why Satisfied CustomerDefect"
HavardBusinessReview,Vol.73
-Khan,A.,(1991).Restaurantfranchising.New York.NY:Van Nostrand
Reinhold
-Landman, Janet(1987), "Regret and Elation Follwing Action and
Inaction," PersonalityandSocialPsychologyBulletin,13(4)
-Lehtinen.J.E.and U.Lehtinen (1982),"Service Quality:A Study of
Quality Dimensions", unpublished Working Paper, Service
-ManangementInstitute,Helsinki.
-Mendesohn,m,(1985),The Guide to Franchising,4th ed,Pergamon
Press:Oxford,New York
-Adams,J.,(1985)K.V.PrichardJones,Franchising
-Miquel,S.,Caplliure,E.M.,Joaquin Aldas-Manzano(2002),"TheEffect
of PersonalInvolvementofthe Decision to Buy Store Brand,"
JournalofProduct& BrandManagement,Vol.11,No.1
-Oh,H.C.(1995)."An Empirical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Restaurant Image and Customer Loyalty", Unpublished Ph. D.
-Dissertation,VirginiaPolytechnicInstituteandStateUniversity.
Oliver, R. L.(1997),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New York:McGraw-Hill
(1981),"Measurementand Evaluation ofSatisfaction
ProcessinRetailSetting,"JournalofRetailing,Vol.57
-Olson,EricM.,RobertW.& OrileC.Jr.(1995),"OranizingforEffective
New Product Develpment: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Innovation," JournalofMarketing,Vol.59
-Parasuraman.A.,Zeithaml.V.A.& Berru,L.L.(1985)."A Conceptual
modelofServiceQualityand ItsImplicationsforFutureResearch",
Journalofmarketing,Vol.49.No.4(Fall)
(1988)."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Quality"JournalofRetailing,Sprig
-Ray,M.L.(1978),AttitudesinConsumerBehavior,Prentice-Hall,N.J.,
Sinha,I.andW.S.Desabrbo,"AnInterated ApproachToward The
Spatial Modeling of Perceived Customer Value," Journal of
MarketingResearch,35(May)
-Sirdeshmukh,Deepak,Jagdip Singh and Barry Sabol(2002),"Consumer
Trust, Value and Loyalty in Relational Exchange," Journal of
Marketing,Vol.65
-Wilke,Ricky and Judith lyneZaichkowsky(1999),"Brand Imitation and
ItsEffectsonInnovation,andBrandEquity",BusinessHorizons
-Zeelenberg, Marcel, Jane Beattie(1997), "Consequences of Regret
Aversion 2: Additional Evidence for Effects of Feedback on
Decision Making,"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Vol.72,No.1
-ZeithamlV.A.,(1988)."Consumer Perception of Price,Quality,and
Value:A Means-End Modeland SynthesisofEvidence",Journal
ofMarketing.Vol.52(July)
<원본논문>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franschise coffee-house service quality on customer loyalty
2010년 2월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윤미주
자료평가
- 좋아요 1111111111111111111111
- bshking5***
(2014.10.11 18:20: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