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SCM(Supply Chain Management) 도입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CM의 정의와 등장 배경
2.SCM의 목적
3. SCM 현재와 전망
4. SCM 도입 사례 – SEJ
5. Q&A
- 본문내용
-
7. SCM 사례분석 7-eleven
1) Seven Eleven Japan 연혁
-1927텍사스 주 댈러스 시에서 설립
-일본 최대 슈퍼마켓 운영업체
이토-요카도사와 미국 내 세븐일레븐 운영업체인 사우스랜드사가 체결한 지역 라이센스 계약에 따라 설립
-1974. 도쿄 중심가에 첫 번째 매장 개설
-2001. 총 매출액 2조460억엔 (약 24조원),
783억엔 (약7830억원) 순이익
-2004. 중국 베이징 지점 개설
2)SEJ 의 전략 2 - 차별화된 상품전략
- 상권의 특성에 맞눈 3000 여개 아이템
매주 새로운 신상품을 도입
:항상 신선한 점포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 신속개발
: 제조사, 물류사 등의 협력업체와 팀을 이루어
편의점 특성에 맞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방문하는 고객의 정보를 매장 내 진열하는
상품에 적용시켜 판매기회의 확대 및
재고관리 용이
SEJ의 전형적인 점포에서는 좁은 공간 때문에
단지 3000의 SKUs만을 취급.
(Stock Keeping Unit) 라인 품목 하나를 의미
시스템이 설치, 유지에 비용이 많이 들어도
SEJ의 공급망의 모든 단계는
정보시스템 내에 실행.
5)배송 처리 시스템- 집적배송과 공동배송
공동배송
여러 회사의 제품들을 공동배송센터로 집결시킨 후 각 점포별로 배송하는 시스템을 운영
: 서로 다른 상품을 온도대별로 나누어 한 대의 트럭에 혼재하는 방식이 가능. 100~200의 점포 마다 상품 그룹별로 공동배송센터를 설치.
-담당 지구전체에 일정한 배송량을 확보할 수 있음
- 참고문헌
-
물류 신문 키워드(SCM)
국내, 외 각 종 신문
한국전산원 – 기업간 협력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상거래학회 홈페이지
SCM 도입 기업의 성공요인-김 창 봉 논문
대한 상공회의소 SCM part.
이미지 : naver, empas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