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다국적 기업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CM의 소개와 의미
SCM의 효과와 발전방향
Dell의 SCM
HP의 SCM
Dell vs HP
대결의 승자
- 본문내용
-
SCM의 정의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제품 생산에서 유통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에 걸쳐 협력업체와의 정보공유, 협업등을 통해 재고관리 등 공급망 관련 의사결정에 있어 최적화를 추구하는 경영기법
SCM의 전제와 국제물류에서 의미
SCM의 전제조건
SCM의식
고취
정보인프라
개선
표준화
신뢰
국제물류에서 의미
기업이 점차 거대화, 세계화됨에 따라
기업 활동의 범위가 확대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공급망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대안!
DELL vs HP
DELL의 한계
과거 DELL은 공급망 효율성과 직판방식 비즈니스 모형으로 성공
DELL의 재고감축 위주의 전통적 SCM, 타기업에서도 경쟁력 제고
DELL의 고효율, 저비용 전략은 더 이상 우위가 아님
HP는 위기관리개념 도입 및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소매유통업체
관리를 통해 SCM의 질적수준 향상으로 한계에 부딪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