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Cozy Motel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ozy Motel의 상황 분석
2. Cozy Motel의 전략 방안
-To Flag or Not To Flag?
Not to flag!
전략1. 뉴잉글랜드 지역만의 브랜드 파워를 가져라.
전략2. 지역적 특성을 살려라.
전략3. 모텔고객군의 특성을 활용하라.
전략4. 멤버쉽을 이용하라.
-결론
- 본문내용
-
- 재무 분석
Cozy Motel은 국가 평균 객실 점유율에 비해 10%가 낮은 58%이고, 평균 숙박비는 48달러이다.
- 고객 분석
근처 오피스 지구의 비즈니스 관광객, 은퇴 후 즐거움을 누리려는 관광객들, 그리고 몇몇 버스 투어 관광객들과 스포츠 팀들로 이루어져 있다.
-경쟁자 분석
근처 모텔 밀집 지역인 Bangor의 평균 객실 요금은 최저 55~122.5달러이다.
Bangor지역의 주요모탤 가격표
→ Cozy Motel은 주요 교통의 요지에 자리 잡아 높은 가시성과 접근성을 지니고 있고,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합리적인 객실 요금을 제공하고 있지만 국가 평균 객실 점유율에도 못 미치는 실정이다. 따라서, 객실점유율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수익을 높이려는 전반적인 새로운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
2. Cozy Motel의 전략 방안
-To Flag or Not To Flag?
Not to flag!
과연 프랜차이즈를 할 경우 그렇지 않을 경우보다 매출 및 객실 점유율이 높을 것인가? 프랜차이즈라고 해서 더 나은 수익성과 높아진 객실 점유율을 보장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각각의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파워가 상이하다. 본문에 제시된 가장좋은 제의라는 등록비 20,000달러, 수익의 2%, 그리고 CRS를 통해 예약된 객실하나당 4달러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져의 브랜드가 과연 Cozy Motel에게 프랜차이즈의 비용을 제공하는 만큼의 브랜드 파워를 가져올지 실효성이 의문된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파워나 시설을 중요시하는 호텔고객들과 달리 모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가시성이나 차량 접근의 용이성 등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이다. 오히려 브랜드 파워가 확실하지 않은 프랜차이즈를 했을 때 들어가는 마케팅 비용과 초기 가맹금, 로열티, 기타 비용 등은 돌이킬 수 업는 재정적 손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