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중저가 호텔 COZY MOTEL의 체인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 개

1. 지역소개

2. About Cozy motel

3. 중저가 호텔이란?



분 석

1. Cozy Motel 5 Force 분석

2. Cozy Motel SWOT 분석

3. Franchise 시 예상 수익률 분석

4. 중저가 호텔의 경쟁력 강화방안 신뢰도

결 론

Franchising or Not Franchising
본문내용
(1) 기존경쟁사 간의 경쟁

- 기존 기업간의 경쟁 중 산업의 집중도 : 호텔경영은 집중도가 높은 편의 산업임 가격은 주요 기업의 가격과 같거나 낮은 정도로 수익성 향상의 조건임. 프랜차이즈를 하는 것은 집중도 높은 기업에 편입되는 것이므로 수익성 향상의 요건.

- 동질성 , 이질성 정도 : 동질성은 기본적으로 숙박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동질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으므로 수익성 향상의 요건임.

- 제품 차별화 : 차별화는 그냥 시설이 좋은 정도이나 최고급 호텔에 비해 뭔가의 차별성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고객에게 특별한 거치를 가지게 하지 않음. 단 프랜차이즈를 할 경우 명품 브랜드의 모텔이 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성을 부여함. 그러므로 프랜차이즈화는 수익성 향상의 조건임.



- 초과생산능력 및 철수장벽 : 초과생산능력은 성수기엔 없고, 비수기엔 높다. 철수장벽은 높은 편. 성․비수기는 산업의 특성이므로 제외한다 하더라도 철수 시 필요한 비용이 유휴 설비손실보다 높으므로 초과공급(방이남음)이 되므로 수익성이 하락한다. 프랜차이즈를 할 경우 철수비용이 더 높아져 수익성이 더 하락하는 효과이다.

- 비용구조 : 호텔산업은 고정비율이 높고 한계생산비용이 낮으므로 판매량 증대를 위해(방을 모두 팔기 위해) 낮은 가격을 책정해야 함으로서 수익성이 하락하는 효과이다.


(2) 잠재적진입자의 위협

- 자본소요량 : 호텔 산업 진출을 위해 좋은 목, 좋은 시설을 잡는 것에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가므로 진입장벽이 높아 기존기업은 수익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보텔 NOVOTEL 마케팅,서비스전략 성공사례분석과 노보텔앰배서더 현장후기및 노보텔 브랜드분석
  • 호텔 IBIS Ambassador 서울을 개관하여 총 객실 수 1,334개, 식/음료 영업장 18개, 총 인원 3,000여명을 수용하는 12개의 연회장, 3개의 휘트니스 클럽 등을 보유하고 종업원 1,500여명이 근무하는 명실 공히 한국의 독보적인 호텔 전문 그룹으로 성장했다. Ambassador 그룹은 호텔로 시작하여 특급 호텔 4개, 호텔 시설관리 전문 회사 1개, 세탁 전문회사 1개 등 호텔 관련 사업까지 진출한 호텔 전문 그룹으로 도약하였고, 48년 호텔 경영의 노하우로 오로지 호텔 사업에

  • [호텔경영론] Cozy Motel 사례
  • Motel근처 지역의 다른 독립경영호텔들과 확장된 리퍼럴 조직경영계약을 맺는다. 여기서 ‘확장된’ 리퍼럴 조직경영이란 단순히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리퍼럴 조직경영이 아닌, 공동 브랜드를 통한 지역 내에서 강한 브랜드 파워 창출을 도모하고, 소모품의 대량 공동 구매를 통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한다.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에서 얻을 수 있는 브랜드 파워를 가질 뿐만 아니라, 높은 비용의 절감을 가져올 수 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에서 세계적

  • [호텔경영론] The Cozy Motel 사례
  • Motel은 경영노하우도 없는 퇴역군인이 운영하는데도 객실점유율이 60%에 육박할 만큼 입지조건이 좋고 기반이 잡혀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다른 모텔들보다 저렴한 fee의 계약을 맺어야 한다고 생각한다.①프랜차이즈 fee는 Holiday Inn과 같은 $15,000는 적당하다.②로열티는 두 프랜차이즈의 계약조건에 비해 싼 2%가 적당하다. ③마케팅 fee는 Cozy Motel이 가장 필요한 것중 하나가 전국적인 광고이고 그로 인하여 얻을 수 있는 이익이 클것이기 때문에 제

  • Cozy Motel’s Franchising Casestudy
  • Motel소재 교통환경시설뉴 잉글랜드 고속도로 접근 용이 오피스 지구 근접 75개의 방/ 새로운 가구 ABOUT COZY MOTEL BUDGET HOTEL BUDGET HOTEL가격 시설 및 입지운영상 특징중저가 호텔의 특징 ANALYSIS - SWOT 분석 Strength 접근용이성수려한 자연환경저렴한 객실 요금리모델링을 통한 내부환경 개선Weakness인지도 부족부대시설의 미약운영자의 경영 능력 부족낮은 객실 점유율홍보활동의 한계예약시스템의 결여

  •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
  •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 -【 차 례 】 I. Accor Group 조사 - Accor Group은? - 창업자 및 현 경영진 소개- Accor Group 연혁 - Accor Group 현황- Accor Group Brand 소개 - Accor Group의 전략 1. Long-term growth 2. Sustainable development 3. Commitments (기업공약)4. Loyalty Program 5. Partnership 6. Sports sponsorship- Accor Group의 재무구조II. Accor Group Brand - Accor Group Hotel Brand concept 및 Network 등 조사- Sofitel - Atria- Novotel - Mercure- Red roof inn - Motel 6 - Studio 6 - Ibis- Suitehotel - Etap- Fo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