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중저가 호텔 COZY MOTEL의 체인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소 개
1. 지역소개
2. About Cozy motel
3. 중저가 호텔이란?
분 석
1. Cozy Motel 5 Force 분석
2. Cozy Motel SWOT 분석
3. Franchise 시 예상 수익률 분석
4. 중저가 호텔의 경쟁력 강화방안 신뢰도
결 론
Franchising or Not Franchising
- 본문내용
-
(1) 기존경쟁사 간의 경쟁
- 기존 기업간의 경쟁 중 산업의 집중도 : 호텔경영은 집중도가 높은 편의 산업임 가격은 주요 기업의 가격과 같거나 낮은 정도로 수익성 향상의 조건임. 프랜차이즈를 하는 것은 집중도 높은 기업에 편입되는 것이므로 수익성 향상의 요건.
- 동질성 , 이질성 정도 : 동질성은 기본적으로 숙박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동질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으므로 수익성 향상의 요건임.
- 제품 차별화 : 차별화는 그냥 시설이 좋은 정도이나 최고급 호텔에 비해 뭔가의 차별성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고객에게 특별한 거치를 가지게 하지 않음. 단 프랜차이즈를 할 경우 명품 브랜드의 모텔이 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성을 부여함. 그러므로 프랜차이즈화는 수익성 향상의 조건임.
- 초과생산능력 및 철수장벽 : 초과생산능력은 성수기엔 없고, 비수기엔 높다. 철수장벽은 높은 편. 성․비수기는 산업의 특성이므로 제외한다 하더라도 철수 시 필요한 비용이 유휴 설비손실보다 높으므로 초과공급(방이남음)이 되므로 수익성이 하락한다. 프랜차이즈를 할 경우 철수비용이 더 높아져 수익성이 더 하락하는 효과이다.
- 비용구조 : 호텔산업은 고정비율이 높고 한계생산비용이 낮으므로 판매량 증대를 위해(방을 모두 팔기 위해) 낮은 가격을 책정해야 함으로서 수익성이 하락하는 효과이다.
(2) 잠재적진입자의 위협
- 자본소요량 : 호텔 산업 진출을 위해 좋은 목, 좋은 시설을 잡는 것에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가므로 진입장벽이 높아 기존기업은 수익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가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