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 KTF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배경

Ⅱ. 본론

1. KTF 소개
1.1 KTF 란
1.2 KTF의 성장배경
1.3 KTF의 회사비전

2. KTF 마케팅 전략
2.1 소리가 보여요, PCS 016
2.2 대한민국 이동통신 KTF
2.2.1 코리아팀 파이팅
2.2.2 조절하자 내맘대로, 비기
2.2.3 KTF적인 생각이 대한민국을 움직입니다
2.3 Have a good Time
2.3.1 KTF적인 생각이 공공예절 캠페인
2.3.2 쓰던 번호 그대로, 모두의 010
2.3.3 생각을 이동하라
2.3.4 깨어나라! 우리는 붉은악마다
2.3.5 디자인에 미치다

Ⅲ. 결론
1. 느낀 점

Ⅳ. 참고문헌
1. 참고 도서
2.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선정 배경
현재 개인휴대폰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휴대폰이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을 가지게 되었다. 우리나라의 경우 휴대폰 보급률이 76.5%로 세계최고의 보급률을 자랑하며 이동 통신 이용률도 급증하고 있다. 핸드폰 시장의 수요에 따라 이동통신은 초고속 인터넷과 함께 우리나라를 정보통신 강국의 반열에 올려놓은 일등공신이 되었다. 이러한 이동통신 시장을 이끄는 많은 기업들은 장기적 생존과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변화하는 시장에 기업의 목표, 능력을 접합 시킨 전략적 마케팅 계획을 수립 하여 시장에서 살아남고자 하고 있다. 하지만 초기 이동통신 시장에서는 SK 텔레콤의 독점에 가까워 다른 기업이 성장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KTF는 여러 가지 전략적 마케팅으로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며 이동통신 업계의 2위 주자로 거듭나게 되었다. KTF는 이동통신사의 후발주자로 진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사회 변화에 발맞춰 적절한 마케팅을 구사하며 기업의 목표와 능력을 반영하는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룩한 기업이다. 이렇게 이동통신 업계 중에서 `단기간에 최다 무선 통신고객`을 확보 할 수 있게 한 KTF의 전략적 마케팅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앞으로의 KTF의 성장 가능성을 알아보고자 조사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1. 참고도서
KTF 10년사-more than mobile / (주)케이티프리텔
즐거움을 파는 회사 / 흐름 출판 / 이화자 지음
2. 참고 사이트
http://www.ktf.com
http://km.naver.com/list/view_detail.php?dir_id=90201&docid=31823592
http://cafe.naver.com/akzpxld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KT(sk텔레콤) 미국진출 사례분석
  • 마케팅 기획과 전략에 대해 국제마케팅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적용하고 분석해봄으로써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전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또한 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함이다.Ⅱ. 본론1. 모바일 콘텐츠 사업의 중요성매년 빠른 성장률을 보이는 모바일 콘텐츠 산업은 미래의 성장동력이며 대표적인 미래유망산업이다. 2002년에 모바일 콘텐츠는 전년대비 약 60% 성장, 이 시기 이후 지속적 발전을 유지해왔다. 국내 모바

  • [마케팅]SK Telecom경영전략의 네가지관점
  • KTF 의 최고 주주가 되면서 지금까지 쌓아온 기반까지 가히 두려울 정도로 통신업계를 잠식했다. 하지만 지금 시장점유율이나 영향력에 안주한다면 멸종을 맞았던 공룡처럼 훗날 이야깃거리밖에 되지 않을 것이다.경쟁기업인 LGT 나 KTF 나 잠재경쟁자인 삼성까지 어떻게 대처할지 귀추가 궁금하다. SK 는 지금까지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대처해온 기업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기업 내부적으로나외부적으로 시장을 선도해왔다. 과거에 시장을 직시하

  • SK Telecom 사업현황, 마케팅 전략
  • 전략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신규사업 4. 수출CDMA 서비스 상용화 기술을 가지고 중국과 몽고, 베트남 등에 진출해 있는 상태올 2월에는 합작형태로 중국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선별적인 투자와 외국 진출을통해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개발이나 동북아 시장 진출에서 유리한 고지”*Ⅶ. 채용정보 16*Ⅶ. 채용정보17*참고 자료SK 텔레콤 홈페이지http://www.sktelecom.com마케팅 자료http://www.naver.comhttp://www.kmarketing.co.kr/ (한국 마케팅 연

  • [경영학,행정학, 자산경영, 부동산학] 지식경영의 이해 및 적용방법사례연구A++100%
  • 전략의 핵심은 고객을 위한 가치장조(Ohmae) - 기업의 한정된 경영자원을 효과적으로 배분하는 의사결정의 패턴(Barney) - 변동하는 기업환경 아래서 기업의 존속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환경의 변화에 대하여 기업활동을 전체적,계획적으로 적응시켜 나가는 전략 경영전략의 필요성먼저, 경영학의 개념으로 보면 회사의 관리의 개념에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경영학은 기능별 구성으로 여러 가지로 (지능인생산,마케팅,재무,회계 등)구성

  • [광고론]자유경쟁시대 국내 광고시장의 현황과 대응방안
  • 마케팅연구소에서는 삼성전자, 삼성카드, KTF, SK, 포스코건설 등의 주요 브랜드들에 대한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브랜드 관련 니즈의 증가 초창기 국내에서의 브랜드관련 작업들이 주로 브랜드진단모델을 만들어 경쟁사대비 현재 위상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였다면, 최근에는 브랜드아이덴티티나 브랜드체계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그만큼 각 기업내에 브랜드 수(數)가 증가하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