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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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및 KTF 간략 소개



2. 2등의 1등 따라 잡기 위한 시도

1) 과거의 전략_show

2) 현재의 상황_스마트폰의 도입



3.결론

1) 우리가 생각하는 스마트폰의 마케팅 전략 (4p)


본문내용
(2) 기업 소개
KTF는 기존의 셀룰러 무선전화가 선점하고 있던 시장에 PCS로 뒤늦게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룩한 기업이다.
1998년 초, PCS 상용화 7개월만에 100만 가입자를 확보하고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우는 등 초고속 성장으로 업계 2위라는 확고한 위치에 도달한 기업이기도 하다. 특히나 2001년 3월 한국통신엠닷컴(주)과의 합병, 2004년 번호이동의 법적 허용은 KTF의 성장에 좋은 기회가 되어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되었다.
또한 KTF는 고객만족 1위를 목표로 ‘굿타임 경영’을 표방한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다. 굿타임 경영이란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KTF만의 고객만족 경영이념이다. 이로써 KTF는 최상의 통화품질과 고객 상담, 고객 혜택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2. 2등의 1등 따라 잡기 위한 시도
- 최근의 추이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기업 전반에 대한 분석보다는 전략에 맞춰 분석했습니다.

1) 과거의 전략_SHOW
# 서비스 개요
SHOW와 3G+는 WCDMA와 HSDPA라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3세대(3G) 통신으로서, 음성과 데이터를 동시에 이동통신기기로 전송할 수 있는 통신 서비스이다. 2006년 수도권 및 광역시를 기점으로 한 WCDMA/HSDPA의 “월드폰뷰” 브랜드를 전국으로 확대하면서 "SHOW"라는 브랜드로 탈바꿈한다.
KTF의 HSDPA 전국망 구축은 약 1년 5개월 동안 집중적인 망 구축 및 품질개선활동을 병행하여 이루어졌다. ‘SHOW’는 기존 CDMA (Fimm)의 음성중심, 저속 데이터 위주의 서비스
참고문헌
KT : www.kt.co.kr
통계청 : www.kostat.go.kr
MBN : http://mbn.mk.co.kr
방송통신위원회 : http://www.kcc.go.kr/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www.fss.or.kr
LG경제연구소 홈페이지 www.lgeri.com
정보통신부 홈페이지 www.mic.go.kr
삼경경제연구소 홈페이지 www.seri.org
네이버 블로그 : 뷰렉공주
전자통신 동향 분석(ettrends.etri.re.kr)

Research intemational BPI 조사(2007.9)
서비스 디자인 시대 - 표현명 외, 안그라픽스, 2008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랜덤하우스, 2007
KTF 리포트 - 성종화, 메리츠증권, 2007
광고심리학 - 김완석, 학지사, 2005
SHOW -유창조 외, 안그라픽스 2009
전자신문(2005.10.24), 「이통 3사, 유통전략 새로 짠다」
권영욱(2004), 「KTF의 ‘굿타임 경영’과 문화마케팅 전략」, CEO report
박재범(2005), 「이동통신산업의 유틸리티화」, LG 주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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