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KT(sk텔레콤) 미국진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들어가는 말

Ⅱ. 본론
1. 모바일 콘텐츠 사업의 중요성
2. 모바일콘텐츠 시장 추이
3. 미국 시장의 경제적 환경 분석
4. 해외 시장의 문화적 환경 분석
5. 미국 시장의 정치적, 법률적 환경 분석
6. 해외 경쟁자 분석
7. 해외시장의 기회와 위협, 강점/약점 분석
8. 해외시장의 마케팅 목표 및 전략방향 설정
9. 마케팅 전략 및 기획 방향 설정
10. STEP
11. 마케팅 믹스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 들어가는 말

이제 세계 어디를 가나 휴대폰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현재 휴대폰은 필수품으로 인식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한 예로, 한국은 이미 휴대폰 가입자수가 전국민의 75%이상이다. 이에 따라 휴대폰을 이용한 산업이 발달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모바일 콘텐츠 산업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신종 산업이다. SK TELECOM, KTF, LG TELECOM 등 국내 굴지의 통신사들이 앞다투어 점유율을 놓고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신종 시장이 바로 이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이들 기업이 보여주고 있는 모바일 시장을 위한 사업 성향을 보면 더 이상 국내에 안주하지 않고 그들의 발달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로 진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SK TELECOM은 미국 시장의 진출을 본격화하고 미국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기 위해 역량을 아낌없이 투입하고 있다. 아직 미국 시장의 위험성이라는 특성 때문에 직접투자의 형식을 취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들의 미국 시장 진출은 거시 경제적 관점에서 수출 다변화라는 이점과 미시 경제적 관점에서 SK TELECOM의 수익시장 창출 이득, 진보된 기술 수출로부터의 이윤확보, 그리고 외국 사람들에게 그들의 브랜드를 포지셔닝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그 긍정적 성과가 있는 것이다. 따라서 3K ANALYSTS 팀의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이동통신분야에서 한국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미주 시장에 진출한 SK TELECOM의 마케팅 기획과 전략에 대해 국제마케팅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적용하고 분석해봄으로써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전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또한 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함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동기P12. 기업소개 (1) SK텔레콤.P1(2) KTF.P3Ⅱ. 본론1. 기업의 환경분석P42. SWOT분석.P103. 기업의 전략수립P12Ⅲ. 결론1. 성과분석P172. 방향제시P183. 전 망.P19* 참고문헌.

  • [다국적기업] sk텔레콤 베트남 진출
  • SK텔레콤 기업설명4. 베트남 투자 과정 및 현황 Ⅲ. 결론 Ⅳ.참고문헌 Ⅰ. 서론 기업의 글로벌화가 진행되고 국경이 관계없이 다국적 기업들 간의 경쟁이 일어나고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다국적 기업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나라의 기업 중 SK텔레콤은 베트남에 진출하여 성공을 하고 계속 되는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그러한 SK텔레콤의 사례로 기업의 해외진출과정과 베트

  • SK텔레콤(SKT)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 진출에도 관심을 갖고 실제로 SK텔레콤 같은 경우에는 중국, 베트남, 미국 등지에서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우리는, 우리나라 이동통신업체 중 이동통신시장의 50%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SK텔레콤이 해외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어떠한 방법으로 진출하였는지, 어떠한 어려움이 따랐는지 관심을 갖게 되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통신업체가 미국에 진출해 온 국민에게 뿌듯함을 안겨준 것도 잠시 해외마케팅 실패라는

  • [인터넷파트너쉽] SK텔레콤과 China Unicom의 e-파트너쉽
  • 텔레콤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3. SK Telecom과 China Unicom의 e-파트너쉽 배경1) 국제 CDMA 시장 상황본격적인 3세대 이동통신 시대의 개막을 앞두고 전 세계 이동통신 시장의 무게중심이 비동기식에서 동기식으로 빠르게 옮겨 가고 있다. 한때 이동통신 단일 표준으로 여겨지던 GSM(유럽식 디지털 이동통신)으로 대표되는 비동기식 진영은 기술 개발 지연과 업체들의 자금난으로 극심한 침체에 휩싸여 있다. 반면 CDMA(미국식 디지털 이동통신)로 대표되는 동

  • [기업과 사회] SK텔레콤의 경영사례분석
  • SK 텔레콤의 경제적활동 분석SPEED010단말기 독점IS-95CCID카드제휴신문기사 경제적 활동사례 1. SKT의 단말기 신제품 독점 배경: 2005년 8월 “슬림 마니아 페스티벌”☞슬림폰 구매 고객 400여명에게 디지털 경품 지급.휴대폰 제조업체와의 공동 마케팅 전략.☞삼성전자, LG전자, 모토로라에서 출시된 최신 슬림폰을 SK텔레콤에서만 구입할 수 있도록 함.단말기 신제품 독점은 정당한가SKT 시장독점현상을 심화시키나?☞YES - 휴대폰 제조업체들이 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