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out PS2
Market environment & SWOT analysis
SCEK analysis
Videogame market analysis
Customer analysis
Competition analysis
STP analysis
4P MIX analysis
Proposal
본문내용
About
PS2

1994년 12월 PlayStation? 일본에서 발매

PS는 지금까지 전 세계에 1억대이상 보급
1999년 PS를 통해 전체 기업 수익의 40%

2000년 3월 소니에서 PS2가 출시
PS게임과 하위호환, 고화질의 비디오게임, DVD기능
2001년 12월 SCEK(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설립
2001년 PS2 관련사업으로 소니 회사전체 수익의 48%
2002년 2월 한국 정식 발매 개시
2004년 10월, 한국 시장 PS2 100만대 보급 달성
위닝 일레븐, 철권씨리즈, 메탈 기어 솔리드 2, 진 삼국무쌍 등

SCEK

설립목적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 PS2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공급
및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SCE의 한국법인

비 전
세계 수준의 비디오 게임 Developing & Publishing Company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핵심 Company

연 혁
2001년 12월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 설립
2002년 02월 : PlayStation?2 콘솔 & 게임 타이틀 판매 시작
2003년 07월 : 네트워크 비즈니스 시작(SOCOM: US Navy SEALs)
2004년 10월 : PlayStation?2 콘솔 판매 100만대 달성 이벤트


한국의 게임시장 특성
Star Craft를 통해 거대해진 PC방문화
온라인 게임시장의 확대
비디오 게임시장 가파른 상승세
위닝일레븐을 통한 PS방의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비디오게임 콘솔시장에서의 Playstation2(플레이스테이션) 와 X-Box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관리『 비디오 게임 콘솔 시장에서의Playstation2 와 X-Box 마케팅 전략 분석 』- 목 차 -Ⅰ. 게임 시장의 현황1. 현 게임 시장의 현황과 향후 게임 시장에 대한 전망 32. 콘솔 게임 시장의 성장의 요인 6Ⅱ. 제품 정보 및 제품 선정 배경1.「Playstation 2」와 「X-BOX」의 기본 제품 정보 62. Sony Entertainment 의 「Playstation 2」 SWOT 분석 7 3. Microsoft 의 「X-BOX」 SWOT 분석 94. 제품 선정 배경 10Ⅲ.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천방안1. 「PlayStation 2」의

  • [마케팅]Sony의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SCEK)PlayStation® 2- 절반의 성공과 앞으로의 과제 -프로젝트최종보고서-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Sony의 플레이스테이션2담당날짜2003년 6월 21일멤버목 차Intro 중간보고서의 목표1. Company Information SCEK2. 플레이스테이션2 제품 소개3. 왜 성공인가?4. 내외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 및 핵심 성공요인 분석6. 마케팅 목표설정(STP)7. 마케팅 MIX(4P)8. 문제점9. 대안10. Q & A11. 참고자료Intro 최종보고서의 목표마케팅 성공사례 분

  • [마케팅]Sony의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 Playstation2 Marketing strategy analysis 프레젠테이션 순서주제선정 배경Entertainment 산업의 발달 및 변화Playstation2란?PS2의 성공-1Arcade H/W(63%)PC game(8%)Video Console Game(23%)Online Game(6%)FY95 FY96 FY97 FY98 FY99 FY00 FY01 FY021900/01/-32798 1900/01/-32798 1900/01/-32798 1900/01/-32798 1900/01/-32798 1900/01/-32798 1900/01/-32798800 800 800 1,200 1,200 1,200 1,3005,375,000 12,375,000 21,250,000 21,916,667 26,250,000 29,041,667 40,000,000Sony 68.300Nintendo 18.100Sega 10.900Others 2.7001002000 1,2982002 2,678 Home Game Console 620Arcad

  • [국제마케팅]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의 성공과 실패 전략 분석
  • SONY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목 차 >Ⅰ. 서론 - 글로벌기업 소니 Ⅱ. 본론1. 플레이스테이션의 소개 2. 플레이스테이션2의 성공전략 분석(1) STP 활용 전략 (2) 4P 활용 전략 (3) 타이틀과 연계한 마케팅 전략 3. 플레이스테이션3의 실패사례1. 환경 분석 (1)외부요인 – 달라지는 게임 환경일본 게임 산업계에 분 Multi-platform화-(2)내부요인 – 강력한 경쟁자들의 출현구매자들의 심리 2. 전략분석(1)Our goal is to create a virtual society or

  • [마케팅] 플레이스테이션2 `PlayStation2` 마케팅전략- 시장환경분석과 전략계획
  • 제 출 일 : 04. 06. 07과 목 명 : 담당교수 : REPORT-시장 환경 분석과 전략 계획-*도표 자료는 별첨하였습니다.- 목 차 -A. 초록 p.1B. 시장 환경 분석 1. 산업 분석 p.32. 고객 분석 p.53. 경쟁자 분석 p.64. 자사 분석 및 문제점과 기회 p.95. 계획과정에서의 가정과 제약 조건 p.136. 수요예측 p.15C. 전략 계획 1. 목표 p.162. 전략 p.173. 재정 p.234. 감시와 통제 p.24A. Executive Summary우리의 관심사는 2002년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