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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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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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PS2
Market environment & SWOT analysis
SCEK analysis
Videogame market analysis
Customer analysis
Competition analysis
STP analysis
4P MIX analysis
Proposal
- 본문내용
-
About
PS2
1994년 12월 PlayStation? 일본에서 발매
PS는 지금까지 전 세계에 1억대이상 보급
1999년 PS를 통해 전체 기업 수익의 40%
2000년 3월 소니에서 PS2가 출시
PS게임과 하위호환, 고화질의 비디오게임, DVD기능
2001년 12월 SCEK(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설립
2001년 PS2 관련사업으로 소니 회사전체 수익의 48%
2002년 2월 한국 정식 발매 개시
2004년 10월, 한국 시장 PS2 100만대 보급 달성
위닝 일레븐, 철권씨리즈, 메탈 기어 솔리드 2, 진 삼국무쌍 등
SCEK
설립목적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 PS2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공급
및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SCE의 한국법인
비 전
세계 수준의 비디오 게임 Developing & Publishing Company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핵심 Company
연 혁
2001년 12월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 설립
2002년 02월 : PlayStation?2 콘솔 & 게임 타이틀 판매 시작
2003년 07월 : 네트워크 비즈니스 시작(SOCOM: US Navy SEALs)
2004년 10월 : PlayStation?2 콘솔 판매 100만대 달성 이벤트
한국의 게임시장 특성
Star Craft를 통해 거대해진 PC방문화
온라인 게임시장의 확대
비디오 게임시장 가파른 상승세
위닝일레븐을 통한 PS방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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