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ony의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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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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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선정 배경
Playstation2란?
PS2의 성공
PS2 –외부환경 분석
PS2 – SWOT 분석
PS2 – STP 분석
PS2 – 4P분석 Product
PS2 – 4P분석 Price
PS2 – 4P분석 Place
PS2 – 4P분석 Promotion
PS2 – Key Success Factor
PS2 – 향후 전략
본문내용
NEW Entry

높은 진입장벽

비디오 콘솔 게임은 그래픽 사운드 등에서 최첨단 컴퓨터 기술을 이용한다.

- 따라서 막대한 초기 투자 비용이 필요하다.(PS2는 총 3000억엔의 연구 개발비가 투입되었다.)

대량생산을 통해 단가를 낮추는 규모의 경제가 필요하다.



대체제 압력의 강화

- 한국에서는 모바일 게임 시장이 강세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다.

기존의 리니지같은 인기 온라인 게임이 후속작을 준비하고 있다.

비디오 콘솔을 대체할 매체들의 성장으로 시장에 위험이 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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