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분석]플레이스테이션2(PS2)와 엑스박스(XBOX)의 마케팅 전략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2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분석
1>거시적 환경 분석
2>미시적 환경분석
3>향후 전망
2. X-BOX의 SWOT분석
3. 산업 구조
4. 마케팅 환경 분석 결과
5. 자료 수집 분석
6. 분석 결과
7. X-BOX의 전략 목표
8.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 거시적 환경 분석
1) 인구관련 환경
2000년 말을 기준으로 국내의 인구는 약 4700만 명이며, 0.8% 내외의 낮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가구 수는 약 1430만 가구이며, 가구 당 인구는 3.3명으로 핵가족화 되어있다.
전체적인 남녀의 비중은 비슷하나 노인 층은 여성이, 저 연령층은 핵가족화에 따른 남아선호사상으로 남성의 비율이 높다. 현대의 인구구성은 항아리형으로 20 ~ 30대의 비중이 가장 높고 40대와 10대가 다음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① 게임 분야별 남녀 구성
남성은 타 게임분야에 비해 PC게임이나 온라인게임을 이용하는 비율이 높게 나타나고(PC게임은 46.2%, 온라인게임은 28.1%), 여성은 PC게임이나 온라인게임보다는 모바일게임이나 아케이드게임 및 비디오게임을 남성이 이용하는 것에 비해 더 많은 비율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남녀 비율은 각각 모바일게임 1.0%, 4.9%, 아케이드게임은 18.3%, 24.6%, 비디오게임은 6.4%, 15.2%).
- 참고문헌
-
-www.game.or.kr 한국첨단게임 산업회
-www.playstation.com 플레이스테이션
-www.scek.co.kr 소니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www.microsoft.com/korea 마이크로소프트
-www.xbox.com/kr 엑스박스 마이크로 소프트
자료평가
- 기본적인 자료 검토용으로 나쁘지 않군요.
- tech***
(2015.05.07 14:06: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