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플레이스테이션2 `PlayStation2` 마케팅전략- 시장환경분석과 전략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 초록
B. 시장 환경 분석
1. 산업 분석
2. 고객 분석
3. 경쟁자 분석
4. 자사 분석 및 문제점과 기회
5. 계획과정에서의 가정과 제약 조건
6. 수요예측
C. 전략 계획
1. 목표
2. 전략
3. 재정
4. 감시와 통제
별첨자료

설문지
본문내용
A. Executive Summary
우리의 관심사는 2002년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비디오 게임 ‘콘솔’ 산업이다.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의 확대는 향후 수 년 간 지속될 전망이므로 PS2의 판매 신장에 지대한 도움을 줄 것으로 예측된다. 법률․경제적 환경은 호의적인 편이나, 사회적 환경의 경우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라는 악재와, 여가 생활 확대로 게이머가 증대하는 호재가 상존하고 있다.
PS2의 주된 고객은 대도시에 거주하며 중산층 이상의 삶을 영위하고 있는 20~28세의 남성 학생 그룹이다. 그들은 PS2를 통해 즐거움의 극대화, 외로움의 탈출, 휴식 등을 얻고자 하며, 콘솔의 가격과 Killer Software 출시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PS2의 경쟁자들은, 그들이 고객의 어떠한 의사결정단계에서 출현하느냐에 따라 가시적 경쟁자 및 비가시적 경쟁자로 나뉜다. 비가시적 경쟁자는 즐거움을 누리고 싶다는 문제인식 과정에서 과연 어떠한 놀이 문화를 향유할 것인가를 결정할 때 등장하는 경쟁자 그룹이다. 유흥 산업에 입지하고 있는 것들, 즉, PC게임, 모바일게임, 온라인게임, 노래방, 술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이에 비해 가시적 경쟁자는 콘솔 구입을 확정지은 뒤 어떠한 콘솔을 구매할 것인가 대안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PS2와 직접적 관련을 맺는 것들로 X-Box, GameCube, Dreamcast 등이 있다. 비가시적 경쟁자의 경우 그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여 공격 및 방어가 곤란한 것에 비해 가시적 경쟁자는 분석을 통한 전략 수립이 비교적 용이하므로 우리의 탐구대상은 가시적 경쟁자에 한정될 수 있겠다. PS2는 시장 선점 등을 통해 경쟁자 대비 시장 내 입지를 매우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으나, 유력 경쟁자인 Microsoft사가 막강한 name value를 앞세워 비디오 게임 산업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현 상황을 고려할 때 SCEK는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지속적인 경쟁자 견제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목 차1. 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1. 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2-1 소개 2-2 연혁 2-3 주요 상품 3. PS2 전반적인 현황(상황) 4. 마케팅 환경 분석 4-1 환경 분석 4-2 소비자 분석(구매 행동 및 태도) 4-3 SWOT 5. 마케팅 전략 5-1 PS2의 한국 시장 진출시의 현황 및 문제점 5-2 마케팅 프로모션 2. 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목 차1. 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1. 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2-1 소개 2-2 연혁 2-3 주요 상품 3. PS2 전반적인 현황(상황) 4. 마케팅 환경 분석 4-1 환경 분석 4-2 소비자 분석(구매 행동 및 태도) 4-3 SWOT 5. 마케팅 전략 5-1 PS2의 한국 시장 진출시의 현황 및

  • [마케팅] 소니사 PSP 실패요인 분석 및 향후발전 방향
  • 2를 중심으로 한 게임기의 연결은 플레이스테이션이 단순한 게임기라기보다는 128비트 프로세서, i-Link, USB 등이 내장된 작은 슈퍼 PC로 볼 수 있다.다. SCE의 게임산업내 현재 지위 및 성과SCE(소니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콘솔 게임시장에서 그동안 수위를 지켜오던 닌텐도를 제치고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콘솔 게임시장은 앞서 외부환경 분석에 따라 소니, 닌텐도, 그리고 MS의 3파전으로 가고 있는 실정이다. 소니는 2001년 3사분기의 영업 실적을 기준으

  • X-BOX의 성공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분석
  • 2005년도 X-BOX 마케팅 전략 분석 기획서 : 본 레포트에서는 현재 xbox와 플스2의 국내에서의 경쟁은 사실상 끝났다고 본다. 2005년 후반기로 예정된 xbox2와 2006년 봄-가을사이에 출시될 ps3와의 경쟁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펼치기로 한다. 가장 큰 이유는 이미 이 두제품의 출시시기로부터 많은 시간이 흘렀고 엑박에 비해 플스2가 비교 할수도 없을 만큼 많이 팔렸다는 점이다. 콘솔 게임 시장의 특성상 이만큼 뒤쳐진 상황을 역전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 [마케팅전략] NC소프트의 리니지 장점과 단점 분석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경영학과 OOPS마케팅 원론 - 이수동 교수님 리니지의 마케팅전략목 차 Ⅰ. 서론 - 2Ⅱ. 본론 - 3제 1부 마케팅 환경의 분석과 전략 31. 온라인 게임이란 32. NC소프트는 43. 한국 인터넷 산업의 기반 현황 74. 온라인 게임시장의 성장과 원동력 - 95. 시장세분화 및 포지셔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