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테스코 TESCO 『홈플러스』현지화전략과 통합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사례 선정 배경
- 도입
- 영국 테스코사의 한국 진출이 갖는 시사점
Ⅱ. 회사 소개
Ⅲ. 외부 환경 분석
- 유통 시장 분석
- 할인점 업계 현황 분석
- 경쟁사 분석
Ⅳ. 내부 환경 분석
- 전략 1 : 현지화 전략
- 전략 2 : 통합화 전략
- 자원 및 역량
Ⅴ. 앞으로의 해결 과제
ⅤI.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도입
2002년 할인점 업계 2위 달성, 2년 5개월 만에 연매출 1조원 달성, 'Glocalization'이라는 신조어 도입, 유통업계에 ‘Value store’의 개념 도입. 모두 삼성 테스코가 이룬 업적들이다. 99년도 합작투자로 시작해 비교적 뒤늦게 할인점 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단시간 내에 유통업계 2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테스코 만의 독특한 현지화 전략과 통합화 전략이 성공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테스코가 들어오기 1년 전 우리나라에 진출해서 할인점 업계를 긴장시켰던 세계적인 기업인 월마트가 그 명성에 못 미치는 부진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과는 좋은 대비가 되어 더욱 그 성공이 주목을 끌고 있다. 우리는 월마트와 비교되는 테스코의 현지화 전략과 통합화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그 배경과 성공 원인을 자세히 분석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이승창(2000), 「할인점 경쟁에 따른 유통업태의 변화」, 한국항공대학교
구학서(2000. 7), 「한국형 할인점의 성공전략」, 신세계 백화점
대한상공회의소(2001),「소매업 경영동태 조사보고」, 대한상공회의소
박상욱(2001. 7), 「커지는 파이, 국내 할인점 시장」, 한국신용정보
정연승(2001.11),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삼성경제연구소
김주영(2003.9) ,「산업분석-유통업: 백화점과 할인점」, 하나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좋네요ㅇ조혼네요좋네오요자올ㅇㄹ
- jiae9***
(2011.11.13 14:07: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