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홈플러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회사 소개
(1) TESCO
(2) 삼성물산
(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4) 삼성테스코 CEO

2. 외부 환경 분석
(1) 유통시장 분석
1) 새로운 소비문화
2) 기업형유통 시장의 확대와 과점화
(2) 할인점업계 현황분석
1) 할인점 업계의 유형과 그 특성
2) 할인점 업계의 매출과 점포수 현황
3) 국내 적정 할인점 점포수 분석
(3) 경쟁사 분석
1) 이마트
2) 월마트

3. 내부 환경 분석

4.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5. 전략도출 및 대안
(1) 조직화 프로그램 분야 : 멘토링 프로그램 도입

6. 기업에 멘토링이 필요한가
(1) 사회에서 멘토링의 필요성
(2) 오늘날 기업은?

8. 기업의 성공적 도입방법은
(1) 현장도입시 유의사항
(2) 현장도입 5가지 조건
(3) 현장 도입 부문 선정
(4) 멘토링 기업 도입의 실제
본문내용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분석 및 보완전략 도출


1. 회사 소개

(1) TESCO

TESCO는 1924년 영국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유통회사다. 창업자 잭 코엔 (Jack Cohen) 경과 납품업자 스톡웰(T.E. Stockwell)의 이름을 따 TESCO라고 명명했다. 초기부터 공급자와의 파트너쉽을 중시하는 문화로 성장해 온 테스코는 1980년대 고품질 상품을 개발하고 1990년대에 PB와 클럽카드를 시작함으로써 급속도로 성장하였다. 영국 최대의 소매업체로서 위치하고 있는 테스코는 2001년 42조 9538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전세계 유통업체 중 매출규모 11위로 영국내 729개 해외매장을 합쳐 98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종업원 수가 약 260,000명인 테스코의 주력 업태는 수퍼마켓과 수퍼센타이다. 테스코는 영국 내 점포의 반 이상을 주유소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영국최대의 독립석유판매회사이기도 하다. 93년부터 유럽을 시작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했고, 97년부터 소매금융업에 진출했다. 영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상'을 3회 수상한 테스코는 재무의 건전성, 경영의 질, 상품과 서비스의 질, 개혁능력, 마케팅수준, 지역사회와 환경에 대한 공헌 등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성공의 바탕의 하나는 고객을 위한 지속적 가치창출로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든다는 테스코의 기업이념이다. 현재 회장은 John A. Gardiner이고 CEO는 Terry Leahy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시장]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유통서비스분석
  • . 유통시장. 삼성홈플러스. 경쟁사분석. E-Mart와의 비교분석. SWOT분석.할인점 경영전략 .향후전망 및 결론목 차 1.1 할인점의 개념1.2.3.개념특징분류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대량 구매, 대량 진열, 저마진 고회전, 셀프서비스, 최저 투자 등의방법으로 생산•유통•판매 구조를 합리화시켜 저가로 판매디스카운트 스토어, 수퍼센터, 하이퍼마켓, 회원제 도매클럽,홈센터, 아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과 나아갈 방향제언
  • 경영 전략(1) 이마트의 경영이념, 경영전략. 사회적공헌 및 비젼(2) 성공 전략 및 성공 요인Ⅳ. 이마트의 SWOT 분석을 통해 본 문제점(1) 이마트의 SWOT 개요 (2) 기업 내부의 약점(3) 외부환경의 변화를 통해 본 위협 및 기회Ⅴ. 문제점 해결 방안 및 나아갈 방향 제언Ⅵ. 맺는글Ⅰ. 여는글지금 우리주변에는 갖가지 이름의 할인판매점들이 있다. 킴스클럽/ 월마트/ 롯데마트/ E마트/ 2001아울렛/ 삼성홈플러스 등이 바로 그것이다. 그중 우리 팀에서는 우리

  • 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홈플러스경영전략,이마트전망,삼성테스코,홈플러스,홈플러스국제경영전략,Emart
  •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마트 !의 중국진출성공사례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마트 !목 차기업선정 이유 및 개요시장환경분석SWOTSTP4P마케팅 전략 제시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마트 !연 혁1997.2   중국 이마트 1호점 취양 점 개점(한국 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2004.6   상하이 이마트 2호점 루이홍 개점 2005.  3,4호점 인두, 아오청 점 개점 2006. 5,6,7호점 탕구,무단장, 산린 점 개점 2007. 8,9호점 라오시먼, 창장점 개점2007.12.7 10호점 난차오점 개점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hwp【 목 차 】Ⅰ. 서론1) 설립 배경2) 성장 배경3) 조사 목적Ⅱ. 본론 .1) 기업의 사명, 기업 비전, 핵심가치(경영이념) 2) 기업의 연혁3) 기업의 목표4) 기업환경5) SWOT분석6) 경쟁전략7) 인사제도8) 조직구조9) 마케팅전략(STP전략, 마케팅믹스전략)10) 지속가능경영11) 고객만족경영12) 윤리경영13) 사회적 책임수행14) 거시경영15) 이해관계자 경영Ⅲ. 결론 1) 조사의 요약 및 시사점Ⅰ. 서론1) 홈플러스 설립 배경

  • [국제경영전략] 삼성-TESCO 테스코 홈플러스 국제협력전략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2) 합작투자 과정- 진입과정- 진입시기 및 순서- 진입모드 결정- 합작내용설립 당시 합작법인 지분은 삼성측 49%, TESCO측 51% Ⅳ. 홈플러스 전략 분석SWOT 분석산업의 수익성을 결정짓는 5가지 요인 분석(M.E.Porter)홈플러스의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SWOTThreatsOpportunitiesWeaknessStrength1. 높은 신뢰도 확보 2. 접근성3. 대규모 물류센터 확보4. 신바레이션 문화5. 저렴한 상품과 쾌적한 환경6. 진보된 기술7. 원스톱 쇼핑 1. 적은 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