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SM5 광고
SM5의 ‘추천합니다’ 캠페인 ‘설경구, 문소리 편’. ‘추천합니다’ 캠페인은 SM5의 안정성과 품질에 동의한 소비자들이 자신의 지인에게 SM5를 추천하는 형식이다. 설경구와 문소리는 영화 ‘오아시스’에서 교도소에서 갓 출소한 남자와 뇌성마비 장애인으로 등장해 지극한 사랑을 보여주었던 커플이자 영화계 동료로서 설경구가 빗길 운전을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정성이 우수한 SM5를 추천하는 내용이다. 음악(‘Rain drops falling on my head’)이 흐르는 가운데 비 오는 날 우산을 쓰고 걸어가는 문소리가 보인다. 문소리 옆으로 비 오는 날 운전을 하는 차들이 보인다. 화면위로 설경구의 정감 어린 내레이션이 흐른다.
“비 오는 날은 좋아하지만 빗길 운전은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전을 중요시하는 SM5를 추천합니다. 당신을 아끼기 때문에”
기도하듯 두 손을 맞잡은 설경구에게서 문소리가 안전하게 차를 타고 다녔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 엿보인다. 운전을 잘 하는 사람도 빗길 운전은 조심스럽다. 더구나 여성 운전자들은 더욱 그럴 것이다. 아끼는 사람이 비 오는 날 차를 운전한다면 누구나 빗길에 조심해서 운전하라는 말을 할 것이다. SM5의 제품 특징인 안전성에 아끼는 사람에 대한 마음의 정을 보태 이야기가 있는 광고를 만들어 냈다. 빗길 운전이 늘 조심스러운 사람들에게 저 이야기는 내게 하는 말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광고이다.
광고의 드라마, 즉 이야기가 있는 광고란 기본적인 소비자 편익에 드라마 요소를 덧붙여 단순하지만 강력한 내재된 드라마(Inherent Drama)를 만들어 내고 이를 장기간에 걸쳐 동일한 주제로 집행하는 것이다. 레오 버넷(Leo Burnett)은 내재된 드라마를 찾는 것이야말로 광고의 성공 요건이라고 말하면서, 내재된 드라마란 난폭하고 미친 듯이 눈에 띄는 아이디어가 아니라 오히려 가장 기본적인 인간의 감정을 건드리는 고전적인 시각을 더욱 중요시한다고 말한다. 즉 인간에 대한 사랑과 존경을 보여주는 것이 내재된 드라마라는 것이다.
광고에 담겨진 내재된 드라마는 당연히 소비자의 생활, 가치, 행동, 의식을 담은 이야기라야 한다. 광고는 세일즈맨이 소비자 한 사람 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