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 BC카드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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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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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 시장현황 및 선정동기
II. 본론
광고분석
1. 광고모델 선정
2. 뛰어난 시적 카피의 선정 및 그 의미
3. 계절적 변화와 상황에 따른 Communication 기능
4. 차별화된 광고 전략
5. 통합체적인 관점에서 BC카드 광고 살펴보기
소비자 행동
1. Consumer Decision Making
2. 정보처리과정
III. 결론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지난해 약 400조원의 매출을 올린 신용카드 업계가 올 들어 광고비를 대폭 늘리는 등 치열한 광고전에 들어갔다. 올해 카드시장 규모는 약 700조원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가맹점의 수도 150만점에 다다를 것으로 추정된다. 늘어나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카드사들의 광고전은 현대카드 등 신규카드사의 진출과 기존 카드업계의 적극적인 마케팅 등으로 인해 매출증가율보다 훨씬 더 높은 2000억원(전년대비 250%)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카드사들은 광고비뿐 아니라, 남녀 고객층을 구별한 멀티광고를 내보내는 등 모델 수에서도 물량공세를 퍼붓고 있다. 정우성,고소영(삼성카드), 배용준(엘지카드), 김정은(비씨카드), 정준호•장진영(현대카드), 송윤아(외환카드) 등이 모델 대열에 추가 합류했다.
카드업계 성장의 궤적을 보면 최근 수년간 동안 – 정확하게 말 하면 98년 외환위기 이후라 해야 하겠다 - 을 황금기라고 할 만 한다. 올 2ㆍ4분기까지 카드발행매수가 1억장을 넘어서 경제활동인구 1명이 4.5장의 카드를 소지할 만큼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는 현 정부의 카드사용 촉진과 카드업계의 경쟁이 맞물리면서 카드산업이 초 팽창시대를 맞았던 결과이다. 가히 '신용카드전성시대'라고 할 만한 상황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카드사들의 광고전쟁이 흥미를 끌었으며 또한, BC카드사의 TV광고가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고 느끼기에 이 광고를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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